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 구민여러분의 제안이 정책이 됩니다. ” 제안하기
건강 간호대학생 실습기회를 제공해주세요
서** 2021-07-29

1. 문제점 -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간호대학생 지역(보건소)실습을 못나가고 있어요.
앞으로 임상과 감염병 현장에서 일해야 할  학생간호사들이 현재 코로나로 실습현장에서의 실습이 거절되어 간호지식을 쌓고, 임상체험의 기회를 가져 보지도 못한채 2d교육과 온라인으로만 학습하다보니 생생한 학습능력을 쌓을 수가 없습니다.



2. 개선방안 - 코로나 선별검사소 일이 바로 지역보건소 업무이고 학생간호사들이 현장에 투입되어 문진표 작성을 돕거나 거리두기를 안내하거나 의료진들 옆에서 서포터즈라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면 좋을듯 합니다. 앞으로 미래에 코로나보다 더한 감염바이러스에도 부딪혀야 하는 인재 양성에 관악구가 지역 간호대 학생들 대상으로라도 학교와 연계하여 실습기회를 제공하는데 앞장 서 주셨음 좋겠습니다.



3. 기대효과
- 지역내 거주하는 간호대 학생은 지역에서 제공해 준 실습기회와 경험을 통해 전문가적 직업의식을 갖는다.
- 지역의 의료복지에 적극적인 관심과 태도를 갖춤으로써 지역의 의료복지 수준과 경제적 발전에 도움을 준다.
-  각 대학에 관내 간호대학생의 자기개발과 학업성과를 위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홍보와 이미지에 영향을 줄것이며 이로 관내 병원으로 취업까지 연계되어 지역의 경제활동과 경제발전에 도움을 준다.

첨부파일
  • 구민공감 1
의견 댓글 달기 구민 의견 댓글 0
댓글작성
  •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연락처 : 02-879-5558

  • 최종업데이트 : 202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