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Am I 프로젝트
일반고등학교에 진학한 새내기 고등학생들에게 ONE STOP 진로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지원하여 진로및 직업 선택의 기회 제공, 학업 성취동기 강화
대상 | 운영기간 | 지원내용 |
---|---|---|
일반고등학교 12개교 (1~3학년) |
2016. 02. ~ 12. |
대상 | 운영기간 | 지원금액 | 지원내용 |
---|---|---|---|
중학교 16개교 진로동아리 (1~2학년) |
2016. 02. ~ 12. | 동아리 당 2백만원 이내 |
대상 | 운영기간 | 주요내용 |
---|---|---|
진로직업교육 관련 지역강사 및 배움터, 기관, 단체 등 |
2016. 02. ~ 12. |
꿈실은 책마을(독서동아리 지원)
관악구 내 다양한 계층의 독서동아리·모임을 지원하여
지역의 독서문화를 활성화하고
마읅반의 문화나눔 토대를 마련하는 사업
모집대상 | 기간 | 지원내용 |
---|---|---|
초·중·고 학생 및 교사, 마을, 사서 독서동아리 |
워크숍 | 독서동아리 운영 및 활동 방법, 예산집행 방법 교육 |
---|---|
학교/마을 이끎이 연수 | 독서동아리 운영법, 토론법 등 연수 및 토론 독서동아리 컨설턴트 양성 등 |
컨설팅 | 독서동아리 운영상 애로사항 청취 및 개선방안 제안, 효율적 운영 및 토론 진행법 등 컨설팅 |
독서골든벨 |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경쟁 없이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독서퀴즈 및 글쓰기 진행 |
독서동아리 한마당 발표회 | 독서동아리 운영 및 독후활동 사례 발표, 전시를 통해 독서동아리 운영방법 공유, 전파 |
총괄 책지기 운영 | 구청 마을전담인력을 총괄 책지기로 하여 관내 독서동아리 네트워크 운영 지원 |
---|---|
독서동아리 책지기 운영 | 독서동아및 교류의 징검다리 역할로 네트워킹 도모 |
책지기 SNS 구축 및 운영 | 독서동아리 페이스북 운영으로 네트워크 형성 지원 및 상시 교류 |
독서동아리 그룹 운영 지원 | 활동내용, 구성원 등에 따라 소그룹 구성, 그룹장과 이끎이가 함께 독서동아리 그룹 운영 |
독서동아리 활동공간 연계 지원 | 관내 작은 도서관 및 싱글벙글교육센터 등 활동공간 이용 지원 |
희망팡팡 대안교실
학생들에게 학교생활의 적응력을 높여
정상적인 학교생활로 복귀할 수 있는 교육기회제공
【진로·직업 중점 모형】 | 【치유 중점 모형】 |
---|---|
(중점) 학생의 진로를 탐색, 직업능력 배양, 적성발견을 통한 열정 회복 유도 | (중점) 지쳐있던 마음을 다스려, 정신적 회복 유도, 불안감 해소 등 |
【체험 중점 모형】 | 【교육·자기계발 중점 모형】 |
(중점) 학생의 감수성·상상력 촉진, 교과수업이 아닌 다양한 체험교육 제공, 체험을 통한 배움 중시 | (중점) 학습 의욕은 있으나, 주요교과 성취수준이 낮은 학생들 대상 수준별 보강 및 특화교육 |
청소년 자치활동 지원
다양한 청소년 자치활동 활성화를 통해
스스로 만들어가는 청소년 자치문화 기반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