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기자단] 홍수진기자, 으뜸 관악, '위기탈출 호신술!' 특강
등록일 : 2019.04.23



으뜸 관악에서는 호신술을 익힐 수 있는 특강을 4월22일 13시와 16시에 관내 학부모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악구청 8층 강당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젠더폭력, 혐오문화 등이 만연하는 사회에서 실생활에서 겪는 각종 위험에 대비하여, 자신에 대한 용기와 자신감을 확립하고 안전하게 자기 자신을 지키며 생활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실생활 맞춤형 호신술 특강입니다.




(사)대한태권도디펜스협회 김은정 강사, 김은섭 강사는 '호신술이란 무엇이며?'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습니다. 호신술에 관련한 동영상도 시청하면서 상황별 호신술 시범 및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반복 연습을 통해 몸에 익혀야 합니다. 범인이 순식간에 나타나는 만큼 즉각 대응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절대 힘으로 제압하려 마세요. 호신술은 힘이 아닌 기술입니다.  상대가 당황하는 순간 바로 도망가세요. 우물쭈물하다간 더 큰 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준수 및 유의 사항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범을 실시해서 더 이해가 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생활 속 호신 10계명을 항상 기억하면 범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될 수 있으면 위험한 장소는 피한다.
2. 범죄자를 유혹하지 마라.
3. 36계 줄행랑이 최고다.
4. 예방이 먼저! 대처는 적극적으로!
5. 상대방의 약점을 공격하라. 
6. 간단한 호신술을 익혀라. 
7. 도구를 사용하라. 
8.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라.
9. 온 몸이 무기다.
10. 자신감을 가져라.



호신술 특강은 관악교육두레 학부모분과에서 주관하였습니다. '나의 안전은 내가 지킨다.'를 생각나게 하는 특강입니다. 범죄 등의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자기 자신을 지킬 수 있는 호신술을 소개 하는 시간이었으며, 직접 호신술 동작을 따라하고 익힐 수 있는 동작시연과 실습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위기탈출 호신술!!'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호신술 특강이 있으면 꼭 시간을 내서 참여하시길 추천하고 싶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