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기자단]박지혜기자, 관악구의 큰별 강감찬 장군의 이야기 '고려어벤져스'
등록일 : 2021.09.15



관악구를 대표하는 인물이라고 하면 누구를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대부분의 관악 주민들이 생각하는 역사적 인물은 단연코 강감찬 장군일 것입니다.
그러나 의외로 많은 분들이 강감찬 장군은 알지만 역사적으로 어느 시대에 그리고 어떤 활약을 하셨는지에 대해서 모르신답니다.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귀주대첩을 승리로 이끈 고려시대의 명장 강감찬 장군을 주인공으로 ,관악문화재단과 5만 구독자를 보유한 역사 유투버이면서 현직 교사인 역사위키님과 협업해서 만든 영상입니다.


후삼국의 통일부터 거란의 3차 침입까지의 내용으로 어린이나 어르신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다 쉽게 이해하도록 제작되어 있어요.



고려어벤져스는 총 5화로 한 컨텐츠당 5-7분의 짧게 나눠져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보기에 좋습니다.


후삼국 시대에서 궁예가 고려를 어떻게 지켜냈는지부터 거란족의 침입 배경 그리고 누가 어떤방식으로 물리쳤는지가 상세히 알려주고 있는데요.

1화는 궁예가 주인공, 2화는 견훤 그리고 3회는 서희 4화는 양규 마지막 5화는 귀주대첩의 강감찬 장군이 이야기로 나눠져 있습니다.



5명이 고려를 지킨 에피소드로 고려 어벤져스라는 이름답게 성우의 재미난 입담과 눈에 들어오는 영상까지 초등학생들이 보기에도 어렵지 않은 수준으로 한 편만 봐도 후삼국 시대에 대해서 쉽게 이해 가능해서 한 번씩 찾아보기에 좋을 듯 합니다.
유튜브에서 “고려어벤져스” 혹은 “관악문화재단tv”를 찾아서 구독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관악문화재단TV ☞ https://vo.la/WWnD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