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기자단] 송규명기자, "학습동아리 활동사례 발표 및 성과공유 시간 가져"
등록일 : 2018.11.14


2018 학습실천 연계형 자유학습 소모임 지원사업 활동 최종 보고회 개최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와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이 후원하고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와 평생학습관이 공동주최한 ‘2018 학습실천 연계형 자유학습 소모임 지원사업 활동 최종 보고회’가 지난 6일 오후 2시 임현주 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한 학습동아리 회원들이 참석 가운데 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이날 ‘배우기, 나누기, 함께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보고회에서 주민기자 동아리외 8개의 동아리들이 1년동안 활동결과를 소감발표 형식으로 발표하고 성과물을 공유하는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관악구 교육사업과장을 대신해서 학습소모임 성과를 발표한 김윤겸 주무관은 학습동아리 소개와 일정별 활동실적, 활동사진 등을 설명하면서 적은 지원에 비해 성과면에서는 그 어느해 보다도 두드러 졌음을 알수 있었다고 평가하고 지역의 동아리 활동이 이웃과 지역사회에서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고 발표 했습니다.



이번 성과 발표에서 주민기자동아리의 활동이 두드러진 모범사례로 평가 받았는데요, GMB관악마을방송에서 주간뉴스로 보도한 기사를 모아 책자로 발간한 “관악사람들”4호가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한편, 임현주 자원봉사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자원봉사 도시 관악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고 말하고 “2019년에도 동아리 활동을 자원봉사와 연계하여 자원봉사도시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홍보도 많이 해주시고 자원봉사활동에 더많은 성원을 부탁한다”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