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기자단] 류미정기자, ‘함께 뛰고, 다 같이 노올자~’
등록일 : 2019.06.05


가족이 모여, 이웃과 함께해요!
2019, 제3회 가족 명랑 운동회~ 현장속으로!



 지난 6월1일, ‘관악혁신교육지구 학부모 창의 한마당’의 일환으로, 관악교육두레 학부모분과에서 직접 행사를 기획했는데요. 섭외, 홍보, 접수, 실행까지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제3회 ‘가족명랑운동회’는 미세먼지로 부터 마음껏 뛰놀기에 적당한 당곡고 실내체육관에서 200명의 가족이 모였는데요. 부모와 아이들 모두 함께 뛰놀며, 협동과 친밀감을 극대로 만드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습니다.



올해로, 3년차 행사인 만큼 진행과 부대행사들의 다양함이 구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켰는데요. 의미 있고, 즐거운 ‘가족명랑운동회’현장에서 직접 만난 가족들과 관악구민들의 생생 인터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류기자 : 열기가 대단 한데요~ 지금 어떤 경기에 참여하고 있는 건가요?

초등학생 : “줄다리기요~ 점수가 가장 높아서, 저희 팀이 꼭 이겼으면 좋겠어요. 게다가 참여하는 가족들이 진짜 열심히 응원도 해주고 있어서, 최선을 다해 줄을 당겨야 할 것 같아요.”



류기자 : 누구랑 왔어요? 가족이 전부 다 참여 하고 있나요?

학부모 : “네~ 3번째 참여라서, 이번엔 아이들 아빠도 휴가를 내고 참여했어요. 아이들이 어찌나 좋아하는지, 아빠가 경기에서 이기라고 응원도 진짜 열심히 하고 있어요.”



류기자 : 전체 진행이 아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 진 것 같아요~ 

관계자 : “네, 1부와 2부로 나눠서 행가래 릴레이, 비전탑 쌓기, 2인3각 릴레이, 림보게임, 줄다리기, 계주까지~ 흥미진진 합니다. 게다가 추첨권 뽑기로 선물까지 가득 준비되어 있어요.”



류기자 : 벌써, 3회째 ‘가족명랑운동회’행사라고 하던데요~

학부모분과원 : “비공식 행사까지 합치면, 4번째 행사라서 관악교육두레 학부모분과 위원들의 기획력이 남다르다고 할 수 있어요. 사전 기획부터 섭외는 물론 아이디어, 홍보 및 사전 접수까지 자발적이고, 추진력 있게 민관협치로 진행되고 있는 관악구 대표 행사랍니다.”



류기자: 열혈 아빠들의 참여와 엄마들의 서포트가 눈에 띄게 보이던데요~

진행 스텝 : “진짜 대단해요. 매번 스텝으로 참여하지만 이번에 특히 아빠들의 열혈 게임 참여와 댄스타임 배틀까지~ 번외편 행사 프로그램 진행으로 봉사하는 내내 즐겁고 재밌네요.”



 가족이 모두 모이면 즐겁다, 이웃이 함께 모이면 더 즐겁다, 명랑하게 즐기는 운동회! ‘가족명랑운동회 2019!’당곡 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미세먼저 걱정 없이 뛰고 달리며, 유쾌하고 상쾌한 시간이 되었는데요. 준비하고 수고한‘관악혁신교육지구 창의 한마당’관악교육두레 학부모분과와 스텝들에게 열정이 느껴지는 행사였습니다. 건강한 가족들이 만들어가는 마을 공동체, 체력은 역시나 국력임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관악 특별구! 2019 혁신교육지구로 한 걸음 더 성장하는 시간들, 앞으로 계속 민관협치 관악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협업과 협력으로 살기 좋은 관악을 만들어 갈 것을 기대해 봅니다. 


관악교육두레 학부모분과~ 가족명랑운동회로 모두 함께! 클릭클릭!
현장속으로~ 라이브 생방송~ 함께!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2743512815721487&id=100001883856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