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기자단] 신아름빛기자, '청년들을 위한 문화 공간 「관악 청년 문화존[Zone]'
등록일 : 2020.07.15


청년 문화존이란?
청년 네트워킹 공간 및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청년 문화 거점을 조성하기 위해 서울시 청년청의 ‘2020년 자치구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 지원 사업’에 제안·선정되어 전액 시비로 운영되는청년 문화존은 오는 7월부터 청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자기개발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한 청년공간을 운영하여 청년문화를 조성하고 청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사업공모를 하여 5개팀을 모집하여 관악구 청년들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생활강좌, 공연, 행사 등 정기적인 프로그램 운영이 월 4회 이상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상은 만 19세 ~ 39세미만으로 관악구 청년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2020년 7월부터 10월까지 청년 문화존을 운영하는 5개 팀의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참여 하시면 됩니다.

궁금사항은 관악구 청년 정책팀 (☎02-879-5913)


이 날은 그중 청년 향유 공방 프로젝트팀의 프로그램을 취재해 보았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니 '관악 청년 문화존'임을 알려주는 현판이 보입니다.



청년 향유 공방 프로젝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 수 있는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매주 2회 진행 되며 참여자에 따라 일정은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가죽 카드 지갑 만들기 시간!!
*코로나19로 참여자 모두 손 소독 및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후 참여 했습니다.



[레이저커팅기를 이용한 나무 자르기]


[본격적인 체험하기]


 

[서툰 바느질이지만 열심히  해봅니다.]




[약 2시간 만에 완성된 가죽 지갑]


향유 공방 프로젝트 팀의 프로그램 문의는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anumdari/으로 하시면 됩니다.
관악구 청년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관악 청년 문화존이 되기를 바래보며 촬영에 협조해주신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악구 청년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