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관악구 보건지소 “어린이 건강 체험관 『안녕』”
등록일 : 2017.08.22
[관악구 어린이 건강체험관  실습 모습]
[관악구 어린이 건강체험관  실습 모습]

 

관악구는 어린이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배울 수 있는 어린이 건강 체험관 『안녕』을 운영해 아이들과 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불량식품 안 먹을꺼야!” 아이들의 목소리가 울려 퍼지기 시작했다. 곧이어 “힘내라! 힘내라!” 목소리를 따라 가보면 보건지소 2층 어린이 건강 체험관에서  암벽을 오르는 친구들의 즐거운 응원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 건강 체험관 ‘안녕’은 건강과 관련된 10가지 테마를 바탕으로 마련된 흥미로운 교육 공간이다. 게임, 플래쉬 동영상, 3D 입체영상, 미디어아트, 놀이시설 등 9가지 건강 주제별 놀이와 체험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배울 수 있습니다.

[관악구 어린이 건강체험관  실습 모습]
[관악구 어린이 건강체험관  실습 모습]


  불량식품 물리치기 게임을 통해 사탕과 아이스크림 등을 조금만 먹기로 약속하는 ‘영양’ 교육부터 평소의 손 닦는 습관을 바로 잡아주는 ‘위생’ 교육, 신비의 방에 들어가 아기의 탄생 영상을 본 뒤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는 ‘성’ 교육까지 교육주제별 체험식 교육이 특징이다.

 특히 음주고글을 쓰고 걸어보는 ‘금주’ 교육과 암벽을 오르며 신체활동을 익히는 ‘운동’ 교육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체활동체험이 인기가 좋습니다.

[관악구 어린이 건강체험관  실습 모습]
[관악구 어린이 건강체험관  실습 모습]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를 체험하며 즐겁게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어린이집 선생님들의 만족도는 물론, 보건지소 방문 후에도 “엄마, 나 건강체험관 또 가고 싶어요.”라고 얘기하는 어린이까지 호응이 대단합니다.

 어린이 체험관 『안녕』은 연중 하루에 3번씩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 6월 개소 이후 약 8,800여명이 이용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관내 보육기관 뿐만 아니라 타구에서도 계속적으로 이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체험관 대상은 5~8세 어린이로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와 가족들도 이용 가능하며 보건소 홈페이지( http://www.gwanak.go.kr ) 온라인서비스로 예약하면 됩니다.

 어린이들은 평생의 건강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시기로, 어린이체험관 『안녕』은 체험위주의 차별화된 교육으로 조기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고 나아가 평생 건강증진에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어린이 건강체험관 참여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관악구 보건지소(☎879-7413)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