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에 예술가가 산다
등록일 : 2021.01.14

[관악구립도서관 비대면 대출 서비스 안내]


  관악구립도서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으로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주민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대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모두가 함께 모여 책을 읽고 담소를 나누는 것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생활 패턴이나 성격에 따라 도서관 비대면 서비스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관악중앙도서관(02-828-5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 관악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lib.gwanak.go.kr/index.php


[우리 동네에 예술가가 산다] ‘배려, 코로나 예방의 시작’


관악문화재단은 12일(화), 생활예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에 예술가가 산다>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예술가로 참여한 ‘비키퍼픽쳐스’는 드론 촬영을 통해 관악구 은천동의 전경을 담아내고 지하철에서 바라본 관악구 풍경 등을 촬영해 생동감을 더했다. 관악구 현대시장, 양녕로 일대의 동네 가게 주인분들과의 호흡을 통해서도 묵묵히 배려를 실천하며 살아가고 있는 관악구 지역주민의 삶도 녹여냈다.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관악구 지역주민들에게 작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제작된 이 영상은 관악문화재단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배려, 코로나 예방의 시작> 영상 바로가기: https://youtu.be/4TTcJEuYF_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