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소식
등록일 : 2021.04.16

[찬란한 문화도시 관악 조성을 위한 ★관악은 ______이다★ 이벤트 참여 안내]


  관악문화재단은 문화도시 관악 조성을 위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관악은_____이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관악’을 한 단어로 정의하고,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달면 된다. 관악문화재단은 작년부터 관악구민의 행복 증진을 위한 문화도시 관악 조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지역 의제 발굴을 위한 문화도시 공론장인 ‘문화도시 관악이룸’ 운영, 지역주민·전문가·행정이 참여하는 문화도시 거버넌스 구축 등이 있다.
  이벤트 응모 내용은 추후 문화도시 관악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시 활용될 예정이며,  우리가 살아가고, 생활하고, 추억하는 관악을 떠올리며 이벤트에 참여해주시길 바란다.

<이벤트 참여 안내>
▶ 기간: 2021.04.12(월) ~ 04.25(일), 14일간
▶ 응모: 관악문화재단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 당첨자 발표: 2021.04.29(목) *개별 공지 및 DM
▶ 경품: 문화상품권 1만원권(10명)
▶ 참여방법: 댓글로 "관악은 _____이다" 의 빈칸에 들어갈 말과 이유를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ex. "관악은 동반자이다." _첫 자취를 시작한 곳이자, 앞으로도 살아갈 곳이기 때문에
    "관악은 타임캡슐이다." _지금은 떠났지만 언제든 꺼내보고 싶은 소중한 추억이 많아서
* 본 이벤트는 #문화도시관악조성 을 위한 시민 의견수렴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작성하신 의견은 추후 2차 저작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문의: 관악문화재단 기획조정팀(02-828-5715)


[나도 하는 대놓고 관악구 광고!_★대관광★ 소재 공모 안내]


  관악문화재단은 <대놓고 관악구 광고!_대관광> 사업 추진을 위한 참신한 영상 콘텐츠 소재를 공모한다. ‘대관광’은 작년 관악구 내 맛집을 소개하는 「OG는 맛집」, 관악구에서 활동하는 관악인들의 인터뷰를 담은 「관악人」, 서울대학생들의 인터뷰를 담은 「샤의추억」을 기획하여 관악구 지역주민들과 청년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찐한 감동을 선사했다.
  관악에 관한 것이라면 특이한 것, 신기한 것, 오래된 것, 이상한 것 무엇이든지 좋다. 나만 알고 있기에는 아까운 보석 같은 관악구 보물을 ‘대관광’에서 펼쳐보길 바란다.

<공모 안내>
▶ 주제 : 대관광에 이게 빠지면 섭하지~
▶ 대상 : 제한없음
▶ 기간 : 4월 12일(월) ~ 4월 26일(월)
▶ 제출방법 : 구글폼 접속 후 설문조사 및 소재공모 참여(
https://forms.gle/EP1Q2jLMFyAdGFnJ9)
▶ 심사 및 선정 : 대관광 취지에 부합하는 참신한 아이디어 제공자 10명
▶ 시상품 : 편의점상품권 1만원권
▶ 문의 : 관악문화재단 도서관플러스팀(02-877-1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