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일리지 가입으로 지구온난화 해결에 동참하세요"
등록일 : 2018.08.28

에너지 절약의 첫걸음, 에코마일리지 회원가입부터! 에코마일리지란? 가정, 아파트단지, 사업장, 종교시설 등에서 에너지(전기, 도시가스, 수도, 지역난방)사용량을 절약하면, 에너지 절약실천이 우수한 회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해 드리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운동입니다.


  관악구가 가정의 에너지 사용량을 절약한 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에코마일리지 사업’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에코(eco, 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합성어인 ‘에코마일리지’란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로, 지구 온난화 현상을 해결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의식 개선, 실생활에서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해 실시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입니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할 시,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하는 것임은 물론,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면서 수집한 에너지 사용량을 6개월 주기로 집계해 절감율에 따라 연 최대 10만원 상당의 마일리지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마일리지는 현금전환, 티머니 충전,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또 에너지가 없어 생활의 불편함을 겪는 이웃들에게 기부하거나 지방세, 아파트 관리비 납부 등에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구 관계자는 “에코마일리지가 시행된 2009년부터 현재까지 관악구민에게 지급된 마일리지는 총 7억 300만원에 달한다”고 전했습니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려면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에서 신청하거나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 또는 관악구 녹색환경과(☎ 879-6283)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구온난화, 폭염의 등의 영향으로 에너지 소비량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한정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착한 습관, 에코마일리지에 관악구 주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