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확대 운영
등록일 : 2019.04.23

[자전거이동수리] 작년 도림천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 모습


 우리구가 오는 5월부터 500세대 이상 대형 아파트 단지를 순회하면서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를 운영합니다.


 구는 기존에 봉림교 자전거종합센터 옆에서 자전거 상시수리센터(매일 10시~18시 운영)를 통해 자전거 무료점검과 실비수리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수리센터 접근이 어려운 자전거 이용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수리센터를 확대 운영합니다.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는 관악지역자활센터에서 근무하는 자전거정비 전문가분들과 함께 하며, 안전한 자전거 관리법 안내와 무상점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점검을 통해 이상 등이 발견되면, 부품교체의 경우에는 소요부품 비용과 소액의 실비만 내면 되며, 이밖에 브레이크 계통 점검, 기름칠, 공기압, 기어세팅 등은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전거이동수리] 작년 도림천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 모습


  앞으로,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는 11월 말까지 도림천 자전거도로와 아파트 단지를 순회하며 운영되며, 각 아파트 단지에 장기 방치되어 있는 자전거를 수거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편, 구는 작년 10월 말부터 겨울철을 대비해 도림천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를 통해 120여대의 자전거를 수리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는 아파트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는 등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구는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상점검 서비스를 적극 이용하셔서 안전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