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토닥토닥 마을학교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 촬영중!
등록일 : 2020.08.06

[마을학교] 관악 청소년 미디어센터에서 온라인수업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우리 구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환경 변화에 발맞춰 토닥토닥 마을학교의 온라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합니다.


  관악혁신 교육지구 사업으로 추진 중인 ‘토닥토닥 마을학교’는 마을의 우수한 교육 자원을 발굴하여 학교와 마을로 연결하는 방과 후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50개의 우수 마을교육콘텐츠를 관내 27개교와 연계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에 따라 마을교육 콘텐츠 또한 온라인 수업으로 변경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구는 온라인 마을교육콘텐츠 수요 증가에 부응하고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 강사들의 온라인 수업 적응을 집중 지원하고 있습니다.

  먼저 7월부터 영상제작기술을 보유한 방과 후 코디네이터를 활용하여 8월까지 청소년 미디어센터에서 마을 강사들의 온라인 수업을 위한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을학교] 관악 청소년 미디어센터에서 온라인수업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또한 마을 강사들의 비대면 수업 진행을 위한 비디오통신 수단 ‘ZOOM’ 활용 연수를 시작으로 동영상 촬영 노하우, 블랜디드 러닝 활용법 등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교육도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인터넷 방송 촬영 및 편집, 생방송 송출 시설이 갖추어진 관악 청소년 미디어 센터 등 영상 기자재 및 공간을 지원, 마을 강사들의 영상제작 역량을 강화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의 : 관악구청 교육지원과 (02-879-5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