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매거진

관악 대한민국청년수도

‘여성 1인 가구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등록일 : 2019.08.01

[여성안전반상회] 25일, 신림동 거주 1인 가구 여성과 경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림동 인근 레스토랑에서 진행된 여성안전반상회


  최근 신림동에서 발생한 여성 1인 가구 주거침입 사건 등 여성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범죄가 잇따르면서 이에 대한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관악구의 발걸음이 바쁩니다.
 
  지난 25일, 신림역 인근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는 신림동 1인 가구 여성들과 당곡지구대장 및 경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한 서로의 관심과 의견을 공유하는 ‘우리동네 여성, 안전반상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반상회는 관악구가 추진 중인 ‘여성 1인 가구 SS(Safe Singles)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비슷한 환경에 거주하는 여성들이 서로 지지체계를 형성해, 안전에 관한 정보와 관심을 공유하며, 자신과 이웃을 보호하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여성1인가구 SS존(Safe Singles Zone) 조성 사업’은 범죄위험이 높고 여성 1인 가구가 다수 거주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현재 관악구와 양천구에서 시범적으로 시행하는 사업입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여성을 위한 호신술 교육 ▲상담서비스 지원 ▲안전한 환경을 위한 조도 개선 등 다양한 의견을 표하며, SS존 사업에 대해 높은 관심과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여성안전반상회] 25일, 신림동 거주 1인 가구 여성과 경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림동 인근 레스토랑에서 진행된 여성안전반상회


  구는 관내 거주하는 많은 여성 1인 가구가 상호교류를 통해 지지체계를 형성하고 더욱 안전한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책을 펼칠 예정이며, 앞으로도 ‘여성 안전반상회’와 같은 소모임을 적극 발굴해, 1인 가구 네트워크를 확충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찾아가는 안전교육(호신술 교육)을 실시하고, 가정(성)폭력상담소와 연계한 여성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여성의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입니다.


  최근 신림동 성범죄 미수 사건 등 여성이 일상 속에서 느끼는 범죄 불안이 얼마나 크고 심각한지를 체감하고 있습니다. 우리구는 SS존 조성사업과 더불어, 이웃 간 서로의 안전을 감시할 수 있는 네트워킹을 구축해 여성 1인 가구가 느끼는 생활 속 불안을 덜고, 함께 누리는 안전기반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메인으로


SNS에 뉴스레터를 공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아이콘
  • 카카오 스토리 공유 아이콘
  • 페이스북 공유 아이콘
  • 인스타그램 공유 아이콘
따뜻한 관악 로고
발행처 : 관악구청 편집인 : 홍보과장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5(봉천동). TEL 02-879-5272 FAX 02-879-7806
Copyright (c) 2024 Gwanak-gu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