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매거진

관악 대한민국청년수도

먹고! 놀고! 나누는! ‘마을자치축제’
등록일 : 2018.11.07


  동네 곳곳에서 이웃과 더불어 더 함께하는 마을로 변해가는 관악구의 다양한 마을공동체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관악구가 오는 10일 주민과 함께하는 관악 마을자치축제를 개최합니다.
 
  올해로 다섯 번째 개최하는 마을자치축제는 마을사업지기들이 한 해 동안 마을공동체 활동을 되돌아보고, 마을공동체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세대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함입니다.


  마을활동가들을 포함한 다양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민·관이 함께하는 기획단을 구성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마을에서 GO! GO! GO!(먹고! 놀고! 나누고!)’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마을공동체 활동 홍보물 전시 ▲체험부스 운영 ▲전통장 담그기 체험 ▲먹거리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홍보물 전시와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그 간 마을공동체 활동을 되돌아보고, 다양한 가족?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마을공동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된 ‘전통장 담그기 체험’은 마을주민이 함께 고추장을 만들고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하는 뜻 깊은 행사로 지역나눔공동체 인식을 함께 공유합니다.


  또한, 축제 참여자들을 위한 즉석사진 촬영 및 인화, 더치커피 서비스, 먹거리 부스 등 부대행사의 재미도 놓칠 수 없습니다.

  2013년부터 본격적인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 구는 민?관 협력을 통해 주민 주도의 다양한 마을사업을 지원하고 교육, 워크숍, 축제 등을 추진해 왔습니다.   
 
   관악 마을자치축제는 주민 여러분들이 만들고 주인공인 모두의 축제로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민과 함께하는 더불어 으뜸 관악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민관협치과 마을공동체지원팀(☎879-5221)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SNS에 뉴스레터를 공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아이콘
  • 카카오 스토리 공유 아이콘
  • 페이스북 공유 아이콘
  • 인스타그램 공유 아이콘
따뜻한 관악 로고
발행처 : 관악구청 편집인 : 홍보과장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5(봉천동). TEL 02-879-5272 FAX 02-879-7806
Copyright (c) 2024 Gwanak-gu office. All Rights Reserved.
메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