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매거진

관악 대한민국청년수도

[주민소통기자단] 최미영기자, '소통의 쉼터, 관악청 좋아요~'
등록일 : 2019.02.25


 오랜만에 여권 관련 일을 보러 구청에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더 필요한 서류가 있어서 가져올 때까지 기다리는 사이에 관악청을 발견했습니다. 관악청 오픈 소식은 들었지만,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얼핏 보기에는 카페 같은 관악청.
기다리는 사이에 차 한 잔을 들고 빈자리에 조용히 앉아봅니다.
여기저기 삼삼오오 모여서 커피도 마시고 이야기도 나누고 업무 보는 모습들이 참 신선하고 새롭게 느껴집니다.



 관악청은 구민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조성된 열린 소통 공간으로 주민 누구나 드나들며 쉬어갈 수 있는 카페형 주민쉼터라고 합니다. 그리고 매주 2회(화/목요일) 14:00~17:00에 구청장과 주민소통의 날로 정해서 운영한다고 하니 주민들의 의견들을 전달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악청이 만들어진지 얼마 안 되었지만 구청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라고 합니다. 인기 요인으로는 구청장이 자신들의 목소리를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고맙고, 구청 방문 시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은 쾌적한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서울시청에 가면 시민청이 있지만 소통을 하고자 함에 있어서는 관악청이 최고일듯합니다. 구청에 가시면 왠지 자주 가고픈 곳이 될 것 같은 관악청을 꼭 방문해 보시기를 기분 좋게 추천해 드립니다.







메인으로


SNS에 뉴스레터를 공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아이콘
  • 카카오 스토리 공유 아이콘
  • 페이스북 공유 아이콘
  • 인스타그램 공유 아이콘
따뜻한 관악 로고
발행처 : 관악구청 편집인 : 홍보과장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5(봉천동). TEL 02-879-5272 FAX 02-879-7806
Copyright (c) 2024 Gwanak-gu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