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매거진

관악 대한민국청년수도

관악산 신림계곡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등록일 : 2019.07.09


  우리구가 오는 18일부터 ‘관악산공원 신림계곡’(신림동 808-125번지 일대)에 위치한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합니다.

 

 최근 무더위로 인한 폭염이 지속되면서, 바쁜 일상을 보내며 여유를 내기 어려운 가정들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가까운 도심 속 휴식 공간을 많이 찾는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관악산공원 신림계곡’은 쾌적한 숲속환경과 어울리며 즐거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안성맞춤의 물놀이장으로, 이번에 새단장을 완료하고 주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끝 마쳤습니다.


  구에 따르면, 지난 6월말 구비 1억 원을 투입해 물놀이장 확대 정비 공사를 완료하였으며, 기존 물놀이장(1,000㎡)에서 2.5배 증가된 총 2,500㎡ 규모의 물놀이장으로 탈바꿈 했습니다.



[관악산물놀이장]작년 관악산 물놀이장을 즐기고 있는 주민들의 모습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수심을 낮추고, 물놀이장 주변 잡풀과 바닥 토사, 낙엽 등 퇴적물을 제거했습니다.

 또한, 주변 자연석 정비로 통행 공간을 안전하게 확보하고, 목제 데크를 활용한 휴식공간을 만들어, 가족단위의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조성했습니다.


  이 외에도, 안전한 물놀이장 운영을 위해 주 1회 수질검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구명튜브, 안전로프 등 안전시설과 주민편의 제공을 위한 햇빛 가림막, 탈의실 등의 시설도 설치했습니다.


[관악산물놀이장]확장 공사를 끝마치고 오는 11일 개장을 앞두고 있는 관악산 물놀이장의 모습


  이와 함께 긴급 상황을 대비하여 119산악구조대와 상시 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안전관리 운영요원 배치 및 비상구급약 비치도 지원되어 운영됩니다.


  도심속 힐링 공간을 통해 주민들이 더위를 날리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우리구는 자연과 함께하는 맑고 푸른 청정삶터를 조성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으뜸 관악을 조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물놀이장은 9시 ~ 17시까지 운영되며, 기타 이용 관련 문의는 관악구청 공원녹지과(☎02-879-6563)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SNS에 뉴스레터를 공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아이콘
  • 카카오 스토리 공유 아이콘
  • 페이스북 공유 아이콘
  • 인스타그램 공유 아이콘
따뜻한 관악 로고
발행처 : 관악구청 편집인 : 홍보과장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5(봉천동). TEL 02-879-5272 FAX 02-879-7806
Copyright (c) 2024 Gwanak-gu office. All Rights Reserved.
메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