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매거진

관악 대한민국청년수도

관악구, 어린이건강 체험관 인기 만점!
등록일 : 2019.07.17

[어린이건강체험관] 지난 4월, 어린이건강체험관에서 영상 시청 중인 아이들


어린이들에게 놀이와 체험을 통해 눈높이에 맞춘 건강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건강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평생 건강증진 환경 조성에도 기여하기 위해서입니다.


  ‘관악구 어린이건강 체험관’은 연중 보건지소 2층 어린이체험관에서 진행 중입니다.

  체험관은 ▲영양 ▲구강 ▲위생 ▲신체활동 ▲금연 ▲금주 ▲바른자세 ▲안전 ▲생명존중 9가지의 건강?안전 테마로 구성되며, 5세 ~ 8세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각 테마별 건강정보를 놀이와 체험을 통해 익힐 수 있도록 운영합니다.


[어린이건강체험관] 지난 3월, 신체활동 늘리기 암벽등반 체험 중인 아이들


  우리구의 ‘어린이건강 체험관’은 2015년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1만 3천여 명의 어린이들이 체험관을 이용했을 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를 체험하며 즐겁게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효과적이에요.” 어린이집 선생님들의 만족도는 물론, 보건지소 방문 후에도 “엄마, 건강체험관 또 가고 싶어요!”라고 얘기하는 어린이까지 있습니다.


 ‘어린이건강 체험관’은 연중 하루에 3번씩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보육기관 뿐만 아니라 타구에서도 계속적으로 이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원하는 기관(단체) 또는 개인은 전월 1일 ~15일 사이에 관악구 보건소 홈페이지 [보건소 > 온라인서비스 > 인터넷예약]에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인으로


SNS에 뉴스레터를 공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아이콘
  • 카카오 스토리 공유 아이콘
  • 페이스북 공유 아이콘
  • 인스타그램 공유 아이콘
따뜻한 관악 로고
발행처 : 관악구청 편집인 : 홍보과장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5(봉천동). TEL 02-879-5272 FAX 02-879-7806
Copyright (c) 2024 Gwanak-gu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