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매거진

관악 대한민국청년수도

[주민소통기자단] 홍수진기자, '관악구 정책자문단 역량강화교육'
등록일 : 2019.07.18




 관악구 정책자문단 역량강화교육 및 위촉식이 지난 7월4일 관악구청 8층 강단에서 열렸습니다.




 정책자문단의 기능은 관악구 주요 정책에 대한 자문, 정책에 대한 주민의견 제시, 제도개선 및 시책 아이디어 발굴 건의 등 하는데 있습니다.
 
정책자문단 운영방법은 분과회의, 정기회의, 지정과제제출, 수시정책제안으로 운영됩니다. 정책자문단 활동방법은 지정과제와 수시 정책제안으로 나뉩니다.


지정과제는 문자 수신을 통해 지정해 주면, 정책자문단 지정방(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설문참여를 통해 참여하게 됩니다. 지정과제는 지정과제에 대해 의견 사항 제출, 지정한 행사현장에 직접 참여하여 관찰 및 체험 후 설문 답변 기재, 현장에서 느낀 불편사항, 문제점 해결을 위한 개선점, 대책 등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수시 정책제안은 자유 정책의견을 수시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수시제안 진행절차는 구정관련 정책을 제안하면 의견 수렴 및 해당부서의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수시제안은 추상적, 일반적, 상식적 언급보다는 구체적이고 명확한 사실을 바탕으로 제안하게 됩니다. 자문단 개인의 의견 뿐 아니라 주변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객관성 제고도 할 수 있습니다. 제안의 경우 당위론적인 언급은 지양하고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정책자문단 분과종류는 5개 분과로 나뉘어 있습니다. 기획경제분과, 행정혁신분과, 복지문화분과, 청정도시분과, 안전건설교통분과가 있습니다. 구성인원은 총 201명입니다. 정책단원임기는 2019년 7월4일부터 2021년 7월3일로 2년 동안 활동을 하게 됩니다. 정책모니터단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메인으로


SNS에 뉴스레터를 공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아이콘
  • 카카오 스토리 공유 아이콘
  • 페이스북 공유 아이콘
  • 인스타그램 공유 아이콘
따뜻한 관악 로고
발행처 : 관악구청 편집인 : 홍보과장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5(봉천동). TEL 02-879-5272 FAX 02-879-7806
Copyright (c) 2024 Gwanak-gu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