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매거진

관악 대한민국청년수도

페트병·캔 버리고 돈 벌어가세요!
등록일 : 2019.09.18

[재활용품]낙성대동 주민센터 앞에 설치된 스마트 수거함을 사용하는 주민


  우리구에서 시범운영 중인 인공지능(AI) 재활용품 스마트 수거함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급증하는 1회용 페트병·캔의 회수율을 높이고, 주민들의 자원 재활용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9월부터 낙성대동 주민센터(낙성대로4가길 5)에 설치·운영하고 있는 스마트 수거함은 국내 스타트기업이 개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기술을 접목한 자원순환 기기입니다.


[재활용품]낙성대동 주민센터 앞에 설치된 스마트 수거함을 사용하는 주민


 더럽고 귀찮게 여겨지던 재활용 쓰레기가 스마트 수거함을 통해 현금으로 다시 태어나는 ‘쓰레기의 상품화’가 실제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빈페트병이나 캔을 투입구에 넣으면 인공지능 센서가 품목별로 자동으로 선별·압축하고 보관하며, 이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재활용품]낙성대동 주민센터 앞에 설치된 스마트 수거함을 사용하는 주민


  페트병은 5p/개, 캔은 7p/개로 2,000p 이상이 되면 수퍼빈 홈페이지( http://superbin.co.kr)에서 회원 가입 후, 계좌 이체를 통해 현금으로 이용(1p=1원)할 수 있습니다.


  기기에 문제가 생기거나 내부 저장 공간이 가득 찰 경우에는 사물인터넷 기술을 통해 곧바로 관리 업체에 상황이 전달되어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합니다.

  구는 높은 주민만족도에 부응하기 위해 내년에 스마트 수거함 확대설치를 적극 검토할 계획입니다.


문의 : 관악구청 청소행정과 (879-6224)






메인으로


SNS에 뉴스레터를 공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아이콘
  • 카카오 스토리 공유 아이콘
  • 페이스북 공유 아이콘
  • 인스타그램 공유 아이콘
따뜻한 관악 로고
발행처 : 관악구청 편집인 : 홍보과장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5(봉천동). TEL 02-879-5272 FAX 02-879-7806
Copyright (c) 2024 Gwanak-gu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