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매거진

관악 대한민국청년수도

관악구,‘2019. 장애인 희망토크 예술제’
등록일 : 2019.10.08


 우리구가 오는 23일, 장애인 인권보호와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장애인과 가족, 구민을 대상으로 ‘2019. 장애인 희망토크 예술제’를 개최합니다.

 

 올해로 다섯 번째 개최를 맞는 ‘2019. 장애인 희망토크 예술제’는 사회에서 예술인으로 왕성히 활동하는 장애인을 초청해 관객과 함께 예술적 재능을 나누고, 장애를 극복한 성공스토리를 공유하며 희망을 나누기 위한 행사입니다.

 

 장애인에게는 역경을 이겨내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비장애인에게는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장애를 바라보는 긍정적인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되는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행사는 23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구청 8층 강당에서 열리며, 1부 개회식과 2부 예술제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1부 개회식은 발달장애인가족을 둔 탤런트 이지영님의 사회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장애인의 발자취를 담은 동영상 시청과 장애인인권헌장 낭독이 진행됩니다.

 2부 예술제에서는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 소속 양기준님의 사회와 함께 예술인들의 ▲지금 이 순간(성악) ▲사랑했지만 ▲옥경이 ▲You raise me up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진행됩니다.

 

 이어, ‘네 바퀴의 꿈’ 저자 배은주 작가가 출연해 시련 속에서도 희망과 꿈을 잃지 않고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한 본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하는 관악구지역사회복지실무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등 지역사회 복지사업 전반에 대해 심의·건의, 사회복지, 보건의료 관련 기관·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한 위원회로 장애인, 노인, 영유아, 여성, 주거복지 등 8개 실무분과로 구성돼 있습니다.

 

 특히, 장애인분과는 관악구와 관악구수어통역센터, 실로암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 13개 장애인단체가 참여, 활발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예술제에 관심이 있는 구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장애인복지과(☎879-6014)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인으로


SNS에 뉴스레터를 공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아이콘
  • 카카오 스토리 공유 아이콘
  • 페이스북 공유 아이콘
  • 인스타그램 공유 아이콘
따뜻한 관악 로고
발행처 : 관악구청 편집인 : 홍보과장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5(봉천동). TEL 02-879-5272 FAX 02-879-7806
Copyright (c) 2024 Gwanak-gu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