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매거진

관악 대한민국청년수도

관악, 발달장애 아동과 세상 이어주는 다리 …
등록일 : 2019.10.10


[골뱅이어울림학교]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된 봄학기 골뱅이 어울림학교에 참여중인 대학생과 발달장애아동


  관악구자원봉사센터가 서울대학교 봉사동아리 ‘골뱅이 어울림 학교’와 힘을 모아 발달장애 아동을 세상과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골뱅이 어울림학교’는 2006년 설립 이후 개인과 외부세상을 연결해 주는 이메일 주소의 @(골뱅이)의 의미를 담아 발달장애아동을 세상과 이어주고 있는 서울대학교 봉사동아리입니다.


  서울대학생과 장애아동이 1:1 멘토-멘티 관계로 10주간 함께 활동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발달장애 아동이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돕고, 또 장애 아동을 둔 부모들의 의사소통의 장이 되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가을학기 골뱅이 어울림 학교는 9월 28일을 시작으로, 11월 30일까지 관악구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모여 가을 특집, 할로윈 특집 등 테마별 프로그램을 기획해 장애아동들을 맞이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낙엽으로 사자 꾸미기(미술) ▲연 만들어 날리기(체육) ▲신문지 투호놀이(체육) ▲과자집 만들기(요리) ▲음악 등 다양한 영역이 융합되어 있는 부분이 흥미롭습니다.


  봄 학기 골뱅이 인연맺기에 참여한 서울대학교 학생은 “처음엔 막막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언어를 뛰어넘어 아이들과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호흡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을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습니다.


  골뱅이 어울림 학교는 장애아동 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힐링할 수 있는 소중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활동들이 발화점이 되어  지역사회가 장애인 인권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계기로 확대되길 기대합니다.






메인으로


SNS에 뉴스레터를 공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아이콘
  • 카카오 스토리 공유 아이콘
  • 페이스북 공유 아이콘
  • 인스타그램 공유 아이콘
따뜻한 관악 로고
발행처 : 관악구청 편집인 : 홍보과장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5(봉천동). TEL 02-879-5272 FAX 02-879-7806
Copyright (c) 2024 Gwanak-gu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