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매거진


관악구, 8만 1천여 가구에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등록일 : 2020.04.02


 우리 구가 3월 30일부터 5월 15일까지 코로나19에 따른 재난 긴급생활비를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로, 코로나19 정부지원, 긴급복지수급등 기존의 복지제도 혜택을 받고 있는 가구를 제외한 8만 1천여 가구입니다. 1~2인 가구는 30만원, 3~4인 가구는 40만원, 5인 이상 가구는 50만원씩 1회 지원됩니다.


  지원금은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 중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역경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반드시 오는 6월 말까지 지역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접수, 찾아가는 접수, 동 주민센터 접수로 다양화하여 운영합니다.

  ‘온라인 접수’는 접속 폭주 예방을 위해 공적마스크처럼 '5부제‘로 접수하며,  서울시 복지포털( http://wiss.seoul.go.kr)에 접속해 가구원 중 1명이 신청 자료를 입력하여 대표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4월 16일부터는 ‘동 주민센터’에서 현장 접수도 가능해집니다. 마찬가지로 ‘5부제’로 시행되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서 및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등을 작성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 주민센터 현장접수는 주민 간 접촉을 최소화하고 접수인원을 분산하기 위해 전담창구(주민센터 1층), 추가창구(주민센터 내 별도 유휴 공간)를 나누어 운영하며, 필요시 기동창구(아파트, 공원, 학교 등)도 운영합니다.


  아울러, 구는 고령, 장애인 등 거동불편 주민의 가정을 동 주민센터 직원이 직접 찾아 신청을 돕는 ‘찾아가는 접수’도 운영합니다.

  신청 후부터 지원까지는 약 1주일 소요되며, 모든 신청은 가구원이 신청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단, 동 주민센터 현장접수는 대리인이 위임장과 신분증을 지참하면 접수 가능합니다.
 
  관악구는 동 주민센터 현장접수 업무 인력을 보강하기 위해 기간제 근로자 65명을 채용, 동 주민센터별 여건에 따라 2~4명씩 배치할 계획입니다.

  또한, 구는 전담추진단을 구성해 ▲집중 모니터링 실시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 ▲문제점 보완?개선 등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해 시행 초 혼란을 방지하고 신속히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리 구는 코로나19로 생계위기 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주민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혼란 없이 신속히 긴급생활비를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사 목록



SNS에 뉴스레터를 공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아이콘
  • 카카오 스토리 공유 아이콘
  • 페이스북 공유 아이콘
  • 인스타그램 공유 아이콘
따뜻한 관악 로고
발행처 : 관악구청 편집인 : 홍보과장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5(봉천동). TEL 02-879-5272 FAX 02-879-7806
Copyright (c) 2017 Gwanak-gu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