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매거진


관악구, 2주간 집중 방역활동 펼쳐…
등록일 : 2020.07.02


 우리 구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집중 방역주간’을 운영, 더욱 강도 높은 생활현장 방역에 돌입했습니다.


  주민의 일상과 밀접한 생활현장 내 시설물 등을 대대적으로 방역 소독해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코로나19의 산발적인 감염을 방지하기 위한 취지입니다.

  집중 방역주간은 오는 7월 10일까지 운영되며, 구·동 직원 1500여명, 통장 210여명 등이 관내 모든 지역의 시설물을 꼼꼼하게 방역 소독하고, 대학생 아르바이트 63명 등이 방역수칙 준수 유도를 위한 주민 홍보 활동에 나섰습니다.  


  구·동 직원은 점검반을 편성해, 오전·오후 1일 2회, 버스정류장, 어린이놀이터, 전통시장, 자전거거치대, 운동기구, 지하철 역사 주변 시설물 등 주요 시설물을 소독제로 닦고 분무 소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 3.5톤 살수 차량 2대를 활용해 각각 1일 2회씩, 도로, 버스정류장, 지하철역 입구, 샤로수길, 신림사거리 등 주요 골목상권, 주택가 등 생활현장 전반을 방역하고 있습니다. 동네 지리에 밝고 방역 취약시설 등 지역 곳곳의 여건을 가장 잘 아는 통장들도 직원들과 함께 주요 시설물 방역소독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는 대학생 아르바이트생들과 함께 코로나19 개인 방역수칙 준수 유도를 위해 주민 이동이 많은 출근시간대에 동별 지하철역 입구와 거점 버스정류장 등에서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집중 캠페인 활동도 펼칠 계획입니다.


  아울러, 구는 집중 방역주간 운영이 끝난 7월 13일부터 코로나19 확산이 진정세에 접어들 때까지 동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일상 방역체계를 구축해 생활현장 방역을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동 주민센터 직원,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을 비롯해, 희망일자리 사업 참여 공공근로 800여명,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449명 등 추가 인력을 활용하여 주요 지역 및 시설 등을 지속적으로 소독하고 방역수칙을 홍보하는 등 주민 불안감 해소와 안전 보호에 힘쓸 계획입니다.


 우리 구는 주민과 밀접한 생활현장과 방역 취약지대를 중심으로 촘촘한 방역을 실시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기사 목록



SNS에 뉴스레터를 공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아이콘
  • 카카오 스토리 공유 아이콘
  • 페이스북 공유 아이콘
  • 인스타그램 공유 아이콘
따뜻한 관악 로고
발행처 : 관악구청 편집인 : 홍보과장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5(봉천동). TEL 02-879-5272 FAX 02-879-7806
Copyright (c) 2017 Gwanak-gu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