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매거진

관악 대한민국청년수도

[주민소통기자단] 이정임기자, 어버이날 취약계층에 카네이션 전달
등록일 : 2021.05.11



 관악구 자원봉사 센터는 7일과 8일 제 49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각 동(洞)캠프별로 부자가정과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비대면으로 카네이션 또는 삼계탕을 전달하는 행사를 전개했습니다.



 코로나 상황이전에는 어버이날 기념행사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장한 어버이 효행상표창 등 어버이 효 잔치와 경로잔치가 관내 곳곳에서 펼쳐져 우리나라 미풍양속인 경로효친과 효행사상 확산을 실천하는 행사를 진행 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번행사에 참가한 신사동 이은하 캠프장을 비롯한 동(洞)캠프활동가는 17개 부자가정에 카네이션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봉사활동을 실천 했으며, 서림동 조은숙 캠프장외활동가들도 동(洞)캠프에서 삼계탕을 준비하여 17개 부자가정에 전달하면서 효행을 실천 했습니다.



 비대면으로 카네이션 또는 삼계탕을 받은 어르신들은 캠프장과 동(洞)캠프활동가에게 전화로 고마움을 표시하면서 가정의 달을 맞아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어버이날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한 임현주 자원봉사센터장은 “관악구 곳곳에서 어버이날 행사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안부를 묻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캠프장과 동(洞)캠프활동가의 수고에 감사하다"고 말하고 "효의 문화가 다시 우리의 주변에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메인으로


SNS에 뉴스레터를 공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아이콘
  • 카카오 스토리 공유 아이콘
  • 페이스북 공유 아이콘
  • 인스타그램 공유 아이콘
따뜻한 관악 로고
발행처 : 관악구청 편집인 : 홍보과장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5(봉천동). TEL 02-879-5272 FAX 02-879-7806
Copyright (c) 2024 Gwanak-gu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