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악청(聽)은 주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기 위해 구청 1층에 있던 민원상담실을 카페형태로 확대·조성한 주민소통 공간입니다.
- 매주 정해진 시간에 구청장이 주민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열린 구청장실’을 운영합니다. 평상시에는 주민들이 자유롭게 들러 커피를 마시며 대화도 하고 책도 볼 수 있는 카페형 주민쉼터로 제공됩니다.
- 관악청(聽) 조성은 민선7기 공약사업 중 가장 먼저 완성된 ‘제1호 공약사업’입니다.
운영내용
- 구청장과 함께하는 소통! 형통! 대통! 데이트
- 운영시기 : 매주 화·목요일(주 2회) 14:00~17:00
- 대 상 : 관악구 전 주민
- 대상선정 기준
- 다수의 이해관계 충돌로 상호간 협의가 필요한 사항(재개발·재건축 등)
- 구민화합 및 지역현안 문제에 대하여 조정이 필요한 사항
- 민원내용이 복잡하고 부서간 협조와 종합적인 처리가 필요한 사항
- 열린민원실 상시 운영
- 인력운영 : 민원실장, 팀장, 팀원 등
- 주요업무 : 구청장 면담요청 민원 등 민원상담·처리 업무
- 카페형 주민쉼터
- 평상시에는 카페형 공간이 되어 주민 누구나 드나들며 쉬어가는 공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