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수정
작성자 김OO
제목 국공립 어린이집 전환 검토 요청
내용 항상 관악구 발전을 위해 애쓰심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현재 전박사 어린이집에 아이 둘(쌍둥이)를 보내고 있는 엄마입니다.
쌍둥이들이 태어나자 마자 입소대기 신청했으나 4세가 되어서야 겨우겨우 입소하고 행복하게 다니고 있던 중에 원이 내년 2월까지만 운영된다는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전박사 어린이집처럼 집 가까운 곳에, 믿을 만한 선생님들과 깨끗하고 안전한 시설을 갖춘 어린이집을 찾기도 힘들 뿐 아니라 부랴부랴 다른 원에 다시 대기하려 하니 대기 50번대라 가능성이 없다고 합니다. 유치원을 보내려 해도 추첨으로 인해 당첨 가능성도 불확실 한데다 경제적으로도 추가적 비용발생이 부담이 됩니다.

단순 개인의 컴플레인이 아니라, 현 원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는 아이들과 선생님들, 내년도 등원을 위해 아무것도 모르고 전박사 어린이집에 대기시켜 놓은 영유아 부모들이 매우 곤란한 처지에 놓여있습니다.

동 건과 같이 어린이집 폐원을 앞두고 있는 현 상황에,
현재 문재인 정부의 육아 정책과도 괘를 같이 하는 국공립 전환을 포함한 관악구에서 전폭적인 지원과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오니 조속히 검토 후 답변 바랍니다.
첨부파일
공개여부 공개
답변내용 김○○님 안녕하십니까?
귀하의 자녀가 등원하는 어린이집이 내년 2월 폐원 예정인 관계로 그간 심적 어려움을 겪으신데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국공립 어린이집 전환이나 시설 매입은 서울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심의 위원회 심의를 통해 결정되며, 전제조건으로 시설소유자의 전환이나 매도의사가 반드시 필요한 사항입니다.

해당부서에서 어린이집 원장에게 확인한 결과 어린이집 시설소유자가 국공립 전환이나 구청 매도 의사가 없어 전박사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실정입니다.

차선책으로 보라매동 지역 내 구립 3개소(당곡, 보라매, 색동 어린이집)와 민간 · 가정 어린이집 12개소를 적극 활용하셔서 어린이집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우리구는 지속적인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과 어린이집 지도점검 강화를 통해 조금 더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불편함을 겪으신데 대해 다시 한번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김○○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답변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