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수정
작성자 김OO
제목 전박사어린이집 국공립어린이집 전환 추진 제안의 건
내용 안녕하세요? 6세, 3세 두아이의 엄마 김현희입니다.
저는 현재 관악구 소재 전박사 어린이집에 두아이 보육을 맡기고 있는 워킹맘입니다.

다름이 아니옵고 해당 어린이집이 대표이사 변경으로 인해 올해말까지 매수자가 나타나지 않는 한 2018년 2월을 끝으로 폐원을 예고하였습니다.

전박사 어린이집은 오랜 전통의 관악구에서 수많은 졸업생과 현재 79명의 재학생이 등원하는 등 타지역까지 입소문난 몬테소리 기반의 명문 어린이집입니다.

일반 어린이집에 비해 규모가 큰편이라 쉽게 매수자가 나타나지 않는 것같습니다.
이에 해당 어린이집의 국공립전환을 건의 드리는 바입니다.

관악구를 대표하는 어린이집이 이렇게 폐원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당장 재학생과 입소대기를 신청한 수많은 아이들에게 보다 나은 보육 환경을 위해 관악구에서 힘을 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결코 이대로 없어지기에는 손손손실이 너무나도 크고 아쉬운 어린이집입니다.
꼭!!!! 본 안건을 적극 재고하여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늦은밤 누구보다 절실한 마음으로 이글을 작성하오니 부디 희망적인 소식이 전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공개여부 공개
답변내용 김○○님 안녕하십니까?
귀하의 자녀가 등원하는 어린이집이 내년 2월 폐원 예정인 관계로 그간 심적 어려움을 겪으신데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국공립 어린이집 전환이나 시설 매입은 서울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심의 위원회 심의를 통해 결정되며, 전제조건으로 시설소유자의 전환이나 매도의사가 반드시 필요한 사항입니다.

해당부서에서 어린이집 원장에게 확인한 결과 어린이집 시설소유자가 국공립 전환이나 구청 매도 의사가 없어 전박사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실정입니다.

차선책으로 보라매동 지역 내 구립 3개소(당곡, 보라매, 색동 어린이집)와 민간 · 가정 어린이집 12개소를 적극 활용하셔서 어린이집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우리구는 지속적인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과 어린이집 지도점검 강화를 통해 조금 더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불편함을 겪으신데 대해 다시 한번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김○○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답변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