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수정
작성자 정OO
제목 야생 들고양이를 잡아  주세요
내용 미성동 뒷산 주변에 들고양이가 많이 서식하여 꿩등 조류를 잡아먹어 새소리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1년전만 하여도 꿩 소리와 새소리가 많이 들렸으나 고양이가 잡아먹어 지금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고양이 덫을 놓아 야생들고양이를 없애주세요
첨부파일
공개여부 공개
답변내용 정00님 안녕하십니까?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갖고 불편사항을 보내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길고양이 불편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관내 야산이나 주택가 등에서 서식하는 길고양이로 인한 발정기 소음, 배설물 악취, 쓰레기봉투 훼손, 로드킬 등 여러 가지 주민불편이 초래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동물보호법상 길고양이는 보호 대상이며 단순 포획하거나 없앨 수 있는 대상이 아닌 점 양해바랍니다. 우리 구에서는 이러한 길고양이들의 무분별한 증가와 주민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중성화(tnr) 사업을 실시해 나가고 있습니다.

  정00님께서 말씀하신 미성동 뒷산 지역에 대하여도 중성화(tnr)를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중성화(tnr) 사업은 동절기에는 실시하지 않으며, 2018년 3월경부터 진행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관악구청 일자리경제과 반려동물팀(담당자: 정용민, ☎ 02-879-5794)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