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수정
작성자 이OO
제목 무단횡단 방지하기 위한 개인의 노력이 너무나도 지치고 힘드네요
내용 안녕하세요.
귀청의 무궁한 발전을 바랍니다.

구암중학교 근처 아파트에 거주하는 구민입니다.
구암중학교 앞 정류소와 건너편 관악드림타운 148동 출입구가 버스 정류소와 일직선으로 있다보니 좌측에 있는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직선 거리에 있는 출입구를 이용하기 위하여 많은 무단횡단이 목격되고 있는바 첨부파일의 그림과 같이 수개월 전부터 무단횡단을 방지하기 위한 의견을 드렸지만 이것때문에 안된다 저것 때문에 안된다 그러다 중앙분리대 설치를 하였지만 횡단보도까지 설치가 되지 않으니 무단횡단은 중앙분리대 끝나는 부분으로 해서 여전히 계속되었고 그렇다면 인도쪽에 방호울타리를 설치하자고 하여 버스정류소 끝까지 설치해달라고 사진과 그림까지 편집하여 접수하였으나 도대체 첨부파일을 참조를 하시는 건지 전혀 필요도 없는 사철나무가 있는 위치에 울타리를 설치해 놓으시고 다시 빠른 시일내에 변경 설치한다고 했든데 1개월 가량이 다되어가도 그대로여서 유선 통화 드렸더니 본인이 하는게 아니라서 어쩔수 없고 확인후 12월8일까지 끝내겠다고 해놓고선 또 약속을 지키지 않고 이건 좀 아니다 싶어 이곳에 글을 올려드립니다. 당연히 본인이 하시는 일이 아니겠지만 민원인에게는 본인이 확인해서 알려줘야할 본인의 일입니다.
다시는 주민불편신고란 등에 개선점 등을 올리고 싶지 않은 마음이네요.
첨부파일

주민불편신고_목록.jpg

공개여부 공개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정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여 설치된 성현로 구암중학교 정문 주변의 무단횡단 방지를 위한 방호울타리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버스정류소 표지판~승차대측 구간’에 추가 연장이 필요하다는 내용의 편지는 잘 읽어 보았습니다.

우리구는 성현로가 차량통행이 많지 않는데다, 구암중학교 앞에는 양측에 버스정류소와 관악드림타운 보행출입구가 있어 수시로 무단횡단하는 사례가 자주 있어 지난 9월 차선을 조정한 후 중앙분리대를 설치하였습니다.
그러나, 차량 진출입 관계로 중앙분리대가 설치되지 않는 구암중 정문앞 약15미터 구간을 이용하여 보행자의 무단횡단 사례가 발생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선생님의 제안사항을 받아 구암중 정문 맞은편(관악드림타운앞)에 보도 위에 버스정류소 주변 약2미터 공간만 제외하고, 나머지 구간에 주변 녹지대와 연결하여 보행자 방호자방호울타리를 설치하였습니다.

버스정류소측 약2미터 구간에 방호울타리를 설치하지 않은 이유는 구암중학교 하교시간 등 일시에 승객들이 집중될 경우 등 ‘버스정류소’ 승하차 이용객들의 편의를 고려한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버스정류소는 버스가 해당 위치에 정차함을 알리는 표지판(팻말)과 승객들이 눈과 비를 피할 수 있도록 버스를 타고 내리는 곳에 설치된 승차대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버스정류소 표지판~승차대 사이의 약2미터 구간에 추가로 방호울타리를 설치하더라도  무단횡단 보행자들은 방호울타리가 없는 승차대 구간을 이용할 수 있어 무단횡단을 원천 차단하기는 어려운 점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선생님의 제안 덕분에 성현로 구암중학교 앞 보행자 무단횡단 사례가 많이 줄었습니다.
구정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으로 좋은 의견을 주신 00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드립니다.

남은 2017년 마무리 잘 하시고, 2018년 새해에도 가족구성원 모두의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답변파일

1513557083635.jpg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