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수정
작성자 전OO
제목 공영주차장 확보요청
내용 관악구는 주차구역이 협소한 지역입니다. 그래서 피치못하게 불법주차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것도 정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면도로를 아에 점유하여 타 차량이 지나다니지 못하게 하는 정도도 이젠 당연하듯이 하는 상황에는 더 이상  참고만 있을 수 없을 것 같군요. 반대로 업무를 위해 주차를 하려해도 유료주차장 조차 없어 불법 주차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관악구청 민원 내용중 불법주차를 단속해달라는 민원과 주차단속이 과하다는 민원이 민원중 상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민원인들간의 싸움으로만 놔두지 마시고 이젠 근본적인 해결이 필요해 보입니다.
타 지역에서 많이 있는 공영주차장이 관악구에는 부족해 보입니다. 제가 사는 청룡동 부근은 더하고요. 공영주차장설립은 많은 예산이 들어가는 것을 압니다만 비등한 민원인간의 싸움의 근본 대책이 이것 이외에는 달리 없기에 요청드립니다.
첨부파일
공개여부 공개
답변내용 전oo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제기하신 공영주차장 건설 및 유료주차장 설치 민원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거주하고 계신 지역의 주차여건으로 인하여 불편을 겪고 계신데 대해 안타까움과 함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해당지역은 주택 밀집지역으로 기존에 형성된 도로 여건 등으로 불법주ㆍ정차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왔습니다.

이에 우리구에서는 주택가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학교운동장 지하 주차장 건설, 이면도로 거주자우선주차제, 담장허물기 사업을 통한 주차장 확보 등 다양한 시책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청룡동에서는 관악초등학교 운동장 지하에 151면의 주차장조성 공사를 진행중에 있으며, 연내 개방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다만, 이 외 지역 등에 대해서도 주차장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지역여건상 부지확보에 어려움이 많다는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oo님의 가정에 건강화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해당 민원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교통행정과(☎ 879-6909)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