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 구민여러분의 제안이 정책이 됩니다. ” 제안하기
건강 삼성동 서림동 대학동 서원동 구민들을 위한 배드민턴 체육센터를 삼성동 우정하이비전 옆 공공용지부지에 건립해주세요.
설** 2021-12-31

1. 문제점 - 낙성대쪽과 난곡미성동쪽에는 배드민턴 체육센터가 있지만, 삼성동 서림동 대학동쪽에는 구민들을 위한 체육센터가 청소년문화관내 수영장과 헬스장만 있어서 배드민턴등을 위한 실내체육센터가 없어서 구민들의 체육건강 증진을 저해하고 관악구 동네 체육 활동 활성화에 관한 균형 발전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2. 개선방안 - 현재 삼성동 우정하이비전 옆 공공용지부지가 배드민턴 실내체육관을 건립할 수 있을 정도의 넓이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 윗부분에 기존 테니스장 시설이 있기 때문에 그 아래 공공용지에 배드민턴을 위한 실내체육관을 건립한다면 신림1,2,3구역 재개발로 새로 입주하게될 아파트 입주민들 뿐만 아니라 삼성동, 대학동, 서림동 구민들이 다양하고 즐겁게 체육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기대효과- 1) 기존 낙성대쪽과 난곡미성동쪽에만 있는 배드민턴 실내체육센터가 삼성동, 대학동, 서림동쪽에도 건립되면서 관악구민의 체육건강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고,  삼성동, 대학동, 서림동 구민들의 체력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2) 삼성동, 대학동, 서림동쪽 구민들의 많은 인구수에 반해 체육시설이 기존 청소년회관의 수영및 헬스 시설만 있어서 삼성동, 대학동, 서림동과 인근 서원동쪽에 거주하고 있는 관악 구민들의 체육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구민공감 4
의견 댓글 달기 구민 의견 댓글 0
댓글작성
  •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연락처 : 02-879-5558

  • 최종업데이트 : 202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