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미정 기자-'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자 모집’ 시작해요!
등록일 : 2026.01.28

지역을 연결하는 일자리, ‘2026년도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자 모집’ 시작해요!

 <관악 정다운 의료복지 사회적 협동조합>은 관악구와 함께 2026년도 노인일자리 공익활동형 참여자를 모집을 통해, 단순한 일자리를 넘어서 어르신이 이웃을 돌보고 지역과 연결되는 따뜻한 참여의 기회를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현장속으로~go!



류기자 : ‘모집 분야’가 궁금한데... 알려주세요!

모집원 : “모집 분야는 어르신 간 정서적 교류를 돕는 ‘건강돌봄이웃(어르신 말벗 활동)’ 100명과, 건강한 식사를 이웃에게 전하는 '식사돌봄이웃(도시락 배달, 식사 안부)’ 50명인데요. 모든 활동은 2인 1조로 하며, 서로 협력하여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이 됩니다.” 


류기자 : ‘참여 대상’도 안내해 주세요~

모집원 : “참여 대상은 관악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기초연금(노령연금) 수급자 또는 직역연금(공무원·사학·군인 등) 수급자 및 그 배우자가 해당되는데요. 참여자는 월 10회, 하루 3시간씩 활동하게 되며, 교통비를 포함해 월 약 29만 원의 활동비가 지급됩니다.” 



류기자 : ‘활동 기간 및 신청방법’도 안내해 주세요~

모집원 : “활동 기간은 2026년 2월부터 12월까지 인데요. 신청은 <관악 정다운 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 사무실 방문 접수로 진행되며, 신청 과정에서 간단한 면접이 함께 이루어지는데요. 그래서, 준비물은 신분증, 기초연금(노령연금) 확인서, 주민등록등본입니다.”


류기자 : ‘접수 장소’도 자세히 알려주세요~

모집원 : “접수 장소는 서울시 관악구 신림로 206, <정다운 우리의원> 2층으로 오셔서 안내 받으시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02-888-0419로 하면 됩니다.”



류기자 : 이번 노인 일자리에 참여와 신청을 원하는 분에게 하실 말이 있다면?

관계자 : “<관악 정다운 의료복지 사회적 협동조합>의 이번 노인 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이 돌봄의 대상이 아니라, 지역을 함께 만들어가는 주체로 참여하는 자리인 만큼 이웃과 인사를 나누고, 마음을 전하는 작은 활동들로 관악구 전체를 더 건강하게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많이 참여해 주세요~”


<2026 공익활동형 노인 일자리> 참여는 마을과 이웃을 돌보며, 자신의 건강과 공익활동까지 이어갈 수 있는 일자리인데요. 봉사의 즐거움과 공익에 참여하는 사명감으로 내 이웃을 내 몸처럼 돌보는 일을 통해 서로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응원합니다.


▶ 2026년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공고: https://vo.la/ePi5dr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