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주민 아이디어로 공유도시 관악 만들기에 나서
등록일 : 2017.08.24

2017 관악구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함께 쓰고 나누는 '공유도시 관악 만들기!' (자세한 내용은 하단 참고)

  관악구가 함께 쓰고 나누는 공유도시 확산을 위해 ‘주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유도시’란 물건, 공간, 재능, 시간, 정보 등을 함께 나눠 사용하는 공유 활동을 통해 시민사회와 기업, 공공기관 등 지역 내 소통과 협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도시를 의미합니다.

  구는 “공유활동은 유휴자원의 활용성을 높이고 공동체의식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환경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며, “더욱 다양한 공유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주민들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하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공유도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물건, 공간, 재능 및 경험, 정보공유 등 분야별로 지역에 적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됩니다.

  희망자는 다음달 8일까지 제안서를 작성해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 또는 관악구청 홈페이지(http://wwww.gwanak.go.kr) 내 ‘구민제안’에 등록하거나 기획예산과로 방문해 접수해 주십시오.
또 우편, 팩스(☎879-7819), 이메일(thqnddn@ga.go.kr)로도 접수 가능합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능률성, 지속성, 부서 또는 전 기관의 적용여부 등을 평가해 11월 중 우수제안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선정된 우수제안 중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 원, 50만 원, 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한편, 관악구는 가정용 생활 공구 대여를 전 동 주민센터는 물론, 야간이나 주말에도 빌려 쓸 수 있도록 부동산중개사무소와 협약, 주민 맞춤형 생활 공구 대여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공시설 유휴공간 개방과 사회 명사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리빙라이브러리’, 너도나도 재능 공유강사 ‘재능나눔학교’ 등 다양한 공유활동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를 통해 공유도시 관악 만들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관악구 공유문화 확산을 위해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기획예산과(☎879-5593)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