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기자단]허인기자, 지역경제 살리는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이란?
등록일 : 2021.12.23


관악구에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은 말 그대로 상권을 회복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일정금액을 지원하여 저렴하게 판매하는 상품권입니다. 관악구에서는 14일에 발행되었으며 18일 기준 계속 판매하고 있습니다.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해 인기가 많았던 ‘관악사랑상품권’과 거의 비슷하지만 두 가지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월 구매한도가 다릅니다. 관악사랑상품권의 경우 월 70만원어치 구매가 가능하지만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은 월 50만원어치(보유한도 200만원)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50만원에 한하여 10%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또 상품권의 유효기간도 관악사랑상품권은 5년으로 넉넉한데 비해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은 6개월로 짧습니다. 유효 기간을 고려해 6개월 안에 쓸 수 있는 만큼만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발행초기에는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을 구매할 경우 선착순으로 10%의 결제 페이백(최대 2만원)이 이뤄지는 이벤트가 있었지만 현재는 종료된 상태입니다.



그 외는 관악사랑상품권과 동일합니다. 구민들의 관심이 높은 할인율의 경우 10%로 동일하며 사용 가맹점 역시 관악사랑상품권 가맹점과 같습니다. 또 배달 가맹점 역시 ‘위메프오’, ‘공공(00)배달’, ‘놀러와요 시장’ 등 관악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상품권 사용처는 지맵(Z-MAP) 앱에서 ‘상권회복특별상품권’으로 검색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매 방법도 관악사랑상품권과 동일합니다. 휴대폰에서 ‘비플제로페이’ 앱을 다운받아 ‘모바일 상품권 구입&결제’에서 상품권을 구매하면 됩니다. 또는 현재 메인 화면에 배너가 떠 있는 만큼 접속하면 앱 상단에 바로 보이는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 배너를 누른 후 하단에 있는 ‘상품권 구매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구매 후 전액 환불을 원할 경우 상품권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라면 7일 이내 가능합니다. 7일이 지나면 60% 이상 사용 시 잔액 내에서 할인 지원금을 제외한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같은 할인율을 지원했던 관악사랑상품권 구매가 종료된 만큼 6개월 안에 상품권에 대한 사용이 가능하다면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