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기자단]이현진기자, '가족나들이 강감찬도시농업센터'
등록일 : 2022.09.14


선선한 가을. 가족 나들이 하기 좋은 곳을 찾으시나요?
아기부터 어른들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
여기 강감찬도시농업센터가 있습니다.


[강감찬도시농업센터 입구]


 작년 5월 강감찬도시농업센터가 열린 후, 1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강감찬도시농업센터에서 하는 다양한 활동과 전시에 참여 했습니다. 이번엔 올 10월까지 열리는 전시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강감찬도시농업센터는 관악구에서 서울 남부권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25억원 사업비로 만든 공간입 니다. 전시온실, 씨앗도서관, 북카페, 정원, 다목적실 전시관이 있으며 그 외에도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황경택 작가의 식물 세밀화 전시 ‘도시텃밭 가는 길’]


[강감찬도시농업센터 입구 옆 게시판]


강감찬도시농업센터에서는 매달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가 열립니다. 프로그램 참여는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엘리베이터]


[1층 전시온실]


1층 전시온실을 지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갑니다.


 강감찬도시농업센터가 가족 나들이로 좋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이동이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저처럼 유모차가 있는 경우, 엘리베이터가 없거나 바닥 턱이 높은 장소는 입구에서 돌아가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감찬도시농업센터는 바닥에 전면 턱이 없어 유모차, 휠체어 이동이 편합니다. 또한 2층으로 이동 가능한 엘리베이터도 있기에 어린이, 임산부 등 전연령, 전세대 이용이 편리합니다.


[황경택 작가의 식물 세밀화 전시 ‘도시텃밭 가는 길’]





[전시회 내부 및 그림]


 1월부터 12월까지. 계절별로 관찰하고 그린 식물들의 그림입니다. 세밀화라 정밀 묘사를 하다 보니 썩은 잎, 구멍 난 잎을 그대로 그려 넣었습니다. 날짜와 장소까지 적었기에 자연과학적 자료의 가치도 있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직접 방문하여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세밀화 그림이 사진에 다 담기지 않아 아쉽습니다.


 올 가을, 가족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원하신다면. 강감찬도시농업센터 황경택 작가 세밀화 전시 어떠세요? 전시회 관람을 통해 가족끼리 나눌 대화도 더 풍성해질테니까요.


* 강감찬도시농업센터 *
- 주소: 서울 관악구 낙성대로 96(서울과학전시관 맞은편)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 4번 출구에서 920m
-문의처 : 관악구 공원녹지과 (02-879-6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