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기자단] 안종익기자, 제6기 관악시민대학원 최고위과정 수료식 열려
등록일 : 2022.12.21



지난 2022.12.14.(수) 19:00 서울대학교 교육정보관 101호에서 제6기 관악시민대학원 최고위과정 수료식이 열렸다. 관악시민대학원 최고위과정은 관악시민대학, 관악시민대학원을 수료한 구민들이 지원할 수 있는 평생학습과정의 꽃이라 할 수 있다.


2020년 코로나19 발생으로 관악시민대학원을 수료한 많은 원우들이 최고위 과정이 개설되기를 오랜 기간 기다리던 중 2022년 5월 오프라인 강좌로 문을 열었다.
교육기간은 2022.5.18일에서 12.14일까지 20주간 매주 수요일 19:00~21:00 (2시간) 씩 진행되었으며 긴 학습의 여정을 마치고 이날 수료식을 하게 된 것.


관악시민대학원 최고위과정은 전과정 서울대학교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명실상부 최고의 과정이라 할 수 있다. 강의 분야도 문·사·철의 인문 분야는 물론 자연과학에서 체육학에 이르기까지 전 분야의 교양을 아우르는 내용으로 짜여졌다.



관악구와 서울대학교 시범대학이 주최한 이날 수료식은 관악구청장의 31명의 최고위과정 수료자에 대한 수료증 수여 및 인사말씀과 채승철 서울대 사범대 부학장의 상장 수여 및 축사, 임원용 관악시민대학원 총동문회장의 축사, 정성원 수강생 대표의 답사, 수료자 전원의 기념 촬영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이날 제6기 관악시민대학원 최고위과정을 수료한 원우들은 한결같이 관악구에 거주하는 구민의 자부심이 느껴진다고 말하고 관악구와 서울대가 함께하는 뜻깊은 배움의 터인 관악시민대학에서 최고위과정까지의 기간 중 학습의 기쁨은 물론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며 소통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 된 것에 대해감사함이 크다고 하였다.



타 기초단체와는 달리 서울대학이 있는 관악구에 이러한 질 높은 평생학습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것은 관악구민의 자부심일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만나는 공동 학습의 장으로 이 과정을 수료한 많은 분들이 관악구의 발전과 변화를 이끄는 멘토들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그리고 무엇보다 많은 관악구민들이 이런 좋은 평생학습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