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기자단] 신아름빛기자, "#덕분에 챌린지 우리 모두 함께해요!!"
등록일 : 2020.06.04



 코로나19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이후 중국 전역과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는 감염자의 비말(침방울)이 호흡기나 눈·코·입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된다. 감염되면 약 2~14일(추정)의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37.5도) 및 기침이나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 폐렴이 주증상으로 나타나지만 무증상 감염 사례도 드물게 나오고 있다.[네이버 지식백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 (COVID-19)  참고


  2020년 전 세계는 예상치 신종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손씻기 습관, 마스크 착용 등 모든 문화가 바뀌었습니다. 2020년 4월 27일 기준 질병 관리 본부 발표에 의하면 확진자 10738명 완치자 8764명 세계적으로 보면 굉장히 치료율이 높은 편이고 한국 모범 방역국으로 평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모범 방역국으로 평가 받기 까지 그 배경에는 당연히 의료진분들 뿐만 아니라 의료 관계자 공무원 분들이 밤낮으로 수고해 주시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분들에게 감사함을 표현하기 위해 시작된 #덕분에 챌린지
다른 챌린지들과 마찬가지로 “인스타 해시태그”를 통해서 알려졌지만, 유명인사나, 고위 공무원들이 챌린지에 동참하면서 그 챌린지를 보는 사람들도 동참을 하고 있습니다.

의료진 분들 뿐만 아니라 자발적으로 나서는 자원 봉사자 분들도 굉장히 많지만 열정을 다해  안타깝게도 의료 관계자들이 현재 받는 대우는 높은 수준 보다는 낮은 수준이라고 하니  고생하는 의료 관계자 분들을 생각해서라도 꼭 개인의 위생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야겠지요? 이번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에 참여한 팀은 “청소년 특별회의 선발직” 에서 다음 주자로 지목을 받았으며  관악구에서 오랜 시간동안 문화예술 봉사 활동을 하는 학생들입니다. 다음 릴레이 주자로는 “관악구 자원봉사센타”와 “서울시 자원봉사센타”를 지목하였습니다.
 
#덕분에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챌린지 의미를 알고 참여해요.
-얼굴에는 마스크를 쓰고 왼손을 받침대로 삼아서 핀 엄지손가락, 대한민국 의료진 및 관계자 분들께 감사하다는 메세지를 의미 하며 이 동작은 수어동작으로써 존경과 자부심 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2.참여는 이렇게
- 참여방법은 위에 동작을 하고 사진을 찍은 후, 챌린지를 참여할 2명을 지목하여
#덕분에 챌린지,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해시태그 각종 SNS에 올리면 됩니다.
#덕분에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2. 챌린지 의미를 알고 참여 해요.
-얼굴에는 마스크를 쓰고 왼손을 받침대로 삼아서 핀 엄지손가락, 대한민국 의료진 및 관계자 분들께 감사하다는 메세지를 의미 하며 이 동작은 수어동작으로써 존경과 자부심 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2.참여는 이렇게
- 참여방법은 위에 동작을 하고 사진을 찍은 후, 챌린지를 참여할 2명을 지목하여 #덕분에 챌린지,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해시태그 각종 SNS에 올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