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소식
등록일 : 2022.04.20

[관악문화재단] 관악문화재단-일터혁신컨설팅 지원 업무협약(MOU) 체결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은 지난 11일 ‘총괄기관 노사발전재단’과 ‘수행기관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일터혁신컨설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일터혁신컨설팅'은 인사 노무 등 9가지 영역의 현장 혁신에 대해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고용노동부의 대표 지원사업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 사업을 총괄기관, 수행기관, 지원사업장과 상호교류를 통해 노사상생과 일자리 질 제고를 위한 상호협력’, ‘노사가 함께 근로 생활의 질을 제고하고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 등이 있으며 이번 협약식에는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 이재용 노무사 등이 참석했다. 관악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근로 생활 질을 제고 하고,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여 더욱 발전된 관악문화재단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해당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wanakcf/)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관악문화재단 기획조정팀 (02-828-5715)


[관악구립도서관] 세계 책의 날 X 작가와의 만남 정명섭 작가에게 배우는 역사 소설 쓰기 준비 운동






  관악문화재단(관악구립도서관)은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4월 23일(토) <세계 책의 날 X 작가와의 만남 정명섭 작가에게 배우는 역사 소설 쓰기 준비 운동>을 진행한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2022 관악중앙도서관 상주 작가인 정명섭 작가와 2022 수정도서관 상주 작가인 윤혜숙 작가가 출연하며 용꿈꾸는작은도서관과 유튜브 ‘관악문화재단 TV’, ‘책N티비’ LIVE 송출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오프라인 참여는 선착순 10명까지 전화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직지를 찍는 아이 아로><남산골 두 기자><훈민정음 해례본을 찾아라><시간을 잇는 아이>등 역사 추리 동화 및 소설을 다수 집필한 정명섭 작가에게 작품 준비 및 창작 과정의 비법을 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 자세한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gwanakcf/)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진행일시 : 2022. 4. 23. (토) 16:00 ~ 18:00
▶ 진행채널 : (온/오프라인 동시진행) 용꿈꾸는작은도서관/ 유튜브 관악문화재단 TV/ 책N티비 LIVE 송출
▶ 기타사항 : 오프라인 참여 선착순 10명 (전화 접수 : 02-828-5825)
▶ 문의 : 관악문화재단 도서관플러스팀 (02-828-5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