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내린천, 수국정원에서 힐링하세요!
바쁜 일상에 지친 주민들이 휴식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인 수국정원이 별빛내린천 어린이 물놀이장에 조성되었습니다. 수국정원은 수국, 다알리아등 초화류 식재 및 수국트리가 설치되어 수국의 향기와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국과 다알리아등 초화류가 어우러진 수국정원은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입니다. 특히 수국트리에서의 포토존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수국은 잎이 달걀 모양이며 두껍고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있습니다. 꽃은 중성화로 5∼7월에 피며 10∼15cm 크기이고 산방꽃차례로 달립니다. 꽃받침조각은 4~5개이며 꽃잎처럼 생겼고, 처음에는 연한 자주색이던 것이 하늘색으로 되었다가 다시 연한 홍색이 됩니다. 꽃잎은 작으며 4∼5개이고, 수술은 10개 정도이며 암술은 퇴화하고 암술대는 3∼4개입니다. 일본에서 개발(육종)된 것인데, 서양으로 간 것은 꽃이 보다 크고 연한 홍색, 짙은 홍색, 짙은 하늘색 등 화려하게 발전시켰습니다. 옛날에는 꽃을 말려 해열제로 사용했으나 지금은 관상용으로 사용됩니다.
별빛내린천 어린이 물놀이장에 조성된 수국정원에서 다채로운 색감의 수국들이 가득한 산책로를 걸으며 따뜻한 봄향기를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다양한 꽃들을 준비한 수국정원은 가족, 친구 그리고 연인들에게 아름답고 향기로운 추억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지금 이 아름다움은 6월 8일까지 만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