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동 비안놀이터 물놀이장 개장!
뜨거운 여름을 맞아 관악구 곳곳에 시원한 물놀이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해 처음 개장해 큰 인기를 끌었던 '관악산공원 어린이 물놀이장'과 ‘낙성대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에 이어, 올해는 동네 노후된 어린이공원들을 정비해 물놀이터로 탈바꿈시켰습니다.
이번에 운영을 시작한 곳은 합실(삼성동)·새숲(조원동)·중앙(중앙동)·비안(청룡동) 어린이공원입니다. 이들 공원에는 조합놀이대와 워터버킷, 워터건 등이 설치되어 멀리 가지 않고도 집 가까운 곳에서 시원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놀이터 어린이공원 위치는 합실 어린이공원(신림동 1704-4), 새숲 어린이공원(신림동 539-14), 중앙 어린이공원(봉천동 890-1), 비안 어린이공원(봉천동 1530-14)입니다. 운영 기간은 7월 19일부터 8월 24일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합니다.
비안어린이공원 물놀이터에서는 커다란 미끄럼틀 위에서 물이 쏟아져 내려오며 아이들이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물 깊이는 발목 정도로 얕았지만, 아이들이 첨벙첨벙 걸어 다니며 놀기에는 충분했습니다. 현장에는 안전요원도 세 명 정도 배치되어 있었고, 남녀 탈의실도 마련되어 있어 이용하기에 매우 편리했습니다.
소규모 물놀이터이지만 이용 시에는 아쿠아슈즈 착용이 꼭 필요합니다. 맨발이나 크록스를 신을 경우 입장이 어렵고, 물총이나 튜브 같은 장난감과 음식물은 풀장 안으로 반입할 수 없습니다.
무더운 여름, 멀리 가지 않고도 집 가까운 곳에서 아이들과 함께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가볍게 나들이 삼아 동네 물놀이터에서 소중한 여름 추억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