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매거진


귀주대첩 승전 1,000년, 관악 강감찬축제 본격 준비 돌입
등록일 : 2019.07.22


 올해는 귀주대첩 승전 1,000주년이 되는 해로 ‘강감찬축제’는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고 축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본행사가 시작되는 10월에 앞서, 관악구 전체를 축제 분위기로 조성하고 강감찬 축제의 역사적 의의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사전 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먼저, 오는 8월에는 도림천에서 ‘강감찬축제 성공기원 「강감찬 가을 음악회」’와 「강감찬 유등 전시회」가 열리고, 9월에는 귀주대첩 1,000주년 「KBS 전국노래자랑 공개방송」, 10월초에는 「강감찬 역사포럼, 학술대회」 등이 진행될 계획으로, 축제 3개월 전부터 분위기를 돋울 예정입니다.

  본 행사가 진행되는 기간에는 축제장 전체가 타임머신을 타고 고려시대로 돌아간 듯한 모습으로 낙성대공원 일대가 변신하게 됩니다.


  전통적인 목재부스와 전통 깃발을 설치하여 작은 고려도시가 조성되고, 고려 용호군(고려 왕실 친위부대) 양성소, 고려 국자감(고려 국립교육기관), 고려 시전(고려의 시장), 벽란도(국제 무역항)가 들어와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文), 무(武), 고려 공예체험 프로그램들이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또한, ‘1,000인의 구민합창단’, ‘강감찬 장군 추모제향’, ’국악인 박애리씨의 공연‘, ’팝핀현준‘, ’국내 최정상 인기가수‘ 등을 초청해 귀주대첩 1,0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프로그램 및 수준 높은 문화공연들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본행사가 시작되는 19일에는 1,000년 전 강감찬 장군이 거란군을 물리치기 위해 귀주로 출병하는 장면을 성대하게 연출한 출병식과 고려군의 드높은 기개를 21개동 주민들과 함께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보여주는 전승행렬 퍼레이드가 개최됩니다.


  또한, 고려시대 국운 융성과 태평성대를 염원하는 국가적 행사 「팔관회」를 재현하고, 축제인 만큼 즐거움을 주기 위한 ‘전국 강감찬 가요제’가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구는 천명의 강감찬 축제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축제 기획부터 참여까지 모두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참여형 축제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2019. 관악 강감찬축제’를 기점으로, ‘관악 강감찬축제’가 관악구와 서울시를 뛰어 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축제’로 자리매김 하는 기회로 발돋음 하겠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기사 목록



SNS에 뉴스레터를 공유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아이콘
  • 카카오 스토리 공유 아이콘
  • 페이스북 공유 아이콘
  • 인스타그램 공유 아이콘
따뜻한 관악 로고
발행처 : 관악구청 편집인 : 홍보과장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주십시오.
08832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5(봉천동). TEL 02-879-5272 FAX 02-879-7806
Copyright (c) 2017 Gwanak-gu offi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