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는 육아, 가족, 자기계발 시간 확보 등 일과 삶이 조화(Work-Life Balance)되는 근무여건을 조성하기 위해'유연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유연근무제'는 출ㆍ퇴근 교통 혼잡시간대 통행 분산 등 도심 속 교통량 감축 효과가 있으며, 여건에 맞는 근무형태 선택으로 근무 만족도와 몰입도가 향상되고, 자율적ㆍ창의적 업무수행을 통해 국가경쟁력이 제고됩니다.
기관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차출 퇴근제 |
1일 8시간의 근무체제를 유지하면서, 본인의 출?퇴근시간을 자율적으로 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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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시간 선택제 ※주 40시간 준수 |
1일 8시간의 근무체제에 구애받지 않고 1일 4~12시간 범위내, 주 3.5~5일까지 본인의 출?퇴근 시간을 자율 조정하여 주 40시간을 준수 |
시간제 근무제 ※주 40시간보다 단축하여 근무 |
주 40시간, 1일 8시간의 통상적인 근무시간보다 단축하여 근무하며, 1일 최소 3시간 이상 주 15~35시간을 근무 |
재택 근무제 |
사무실이 아닌 자택에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근무제도 |
스마트워크 근무제 |
특정한 근무장소를 정하지 아니하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근무형태 |
○ 여성가족부 부여 “가족친화기업 인증” 통하여 조달청 등 21개 기관 52개 사업에서 가점 등 인센티브 제공 (신청기간 : 6.3 ~ 6.28)
○ 기업체(종사자 100인이상)가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 중 시차출근제 참여시 교통유발부담금 최대 15% 감면
문 의 : 교통행정과 (☎879-6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