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근무제! 일과 생활의 균형. 함께해요!
등록일 : 2014.06.02

관악구는 육아, 가족, 자기계발 시간 확보 등 일과 삶이 조화(Work-Life Balance)되는 근무여건을 조성하기 위해'유연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유연근무제'는 출ㆍ퇴근 교통 혼잡시간대 통행 분산 등 도심 속 교통량 감축 효과가 있으며, 여건에 맞는 근무형태 선택으로 근무 만족도와 몰입도가 향상되고, 자율적ㆍ창의적 업무수행을 통해 국가경쟁력이 제고됩니다.

기관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유연근무제 형태

유연근무제 형태

시차출 퇴근제

1일 8시간의 근무체제를 유지하면서, 본인의 출?퇴근시간을 자율적으로 결정

근무시간 선택제

※주 40시간 준수

1일 8시간의 근무체제에 구애받지 않고 1일 4~12시간 범위내,

주 3.5~5일까지 본인의 출?퇴근 시간을 자율 조정하여 주 40시간을 준수

시간제 근무제

주 40시간보다 단축하여 근무

주 40시간, 1일 8시간의 통상적인 근무시간보다 단축하여 근무하며,

1일 최소 3시간 이상 주 15~35시간을 근무

재택 근무제

사무실이 아닌 자택에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근무제도

스마트워크 근무제

특정한 근무장소를 정하지 아니하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근무형태

유연근무제 참여혜택

○ 여성가족부 부여 “가족친화기업 인증” 통하여 조달청 등 21개 기관 52개 사업에서 가점 등 인센티브 제공 (신청기간 : 6.3 ~ 6.28)

○ 기업체(종사자 100인이상)가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 중 시차출근제 참여시 교통유발부담금 최대 15% 감면

문     의 : 교통행정과 (☎879-6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