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기자단] 홍수진기자, 2024년 ‘제3기 관악구 정책자문단’을 소개합니다
등록일 : 2024.02.15



‘제3기 관악구 정책자문단’은 관악구에 주소를 두고 구정 발전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입니다. 자문단장으로는 은천새마을금고 이장규 이사장입니다. ‘제3기 관악구 정책자문단’ 구성인원은 총 127명이며, 기획경제분과(22명), 행정혁신분과(21명), 보건복지분과(21명), 청년문화분과(25명), 청정도시분과(20명), 안전건설교통분과(18명)의 6개 분야별 분과위원회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민의 목소리를 더욱 생생하게 말할 수 있는 관악구 정책자문단 전체회의가 1월30일 오후3시에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진행했습니다.




관악구 정책자문단 전체회의에서는 정책자문단의 역할과 활동계획, 관악구 주요 정책에 대한 자문 및 주민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공약사업 조정 현황에 대한 설명과 토론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주요 정책에 대해 주민들의 폭넓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정책자문단 주의(금지)사항은 특정 정치단체와 관련 행위, 기타 정치적 목적으로 자문단 활동을 하는 행위이며 음란, 폭언, 폭행, 사회법규 위반등 사회적 지탄의 대상이 되는 행동은 금지됩니다. 자문단원의 지위를 이용하여 개인적인 편익과 목적을 위하여 행하는 행위도 금지입니다. 기타 정책자문단의 대외적인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모든 행위도 금지됩니다.




관악구 정책자문단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활동을 수시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활동을 통해서도 정책에 대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제출하며 구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낼수 있습니다. 풍부한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가진 정책자문단의 진실한 조언은 관악구가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더 큰 관악, 더 행복한 관악’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으로 ‘제3기 관악구 정책자문단’은 정책에 대해 활발한 활동을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