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수정
작성자 이OO
제목 서울대입구역 1번 출구 앞 노점상 단속 요망
내용 저는 서울대입구역 인근에서 14년 째 자영업을 운영하고 있는 시민입니다.
14년 전을 생각하면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정비되고 발전된 서울대입구역 인근을 볼 때 마다 뿌듯함을 느끼게 됩니다.
구청의 쾌적한 주거 환경을 꾸미려는 노력과 행인들의 발전된 시민의식이 뭉쳐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오늘 지하철역 1번 출구앞을 지나며 너무나도 시대에 역행하는 모습을 보아야 했습니다.
점포에 세 든 상인이 인도의 거의 대부분 까지 상품을 내놓고 장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상인은 임대한 점포를 벗어나 시민들의 통행을 방해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빠른 대처로 깨끗한 서울대입구 사거리를 꾸며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당 점포에 대해 지속적인 단속으로 쾌적한 관악구를 지키는데에 힘써 주시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편의점_깔세_2.mp4

편의점_깔세_3.mp4

공개여부 공개
답변내용 이○○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관악구 구정에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사항에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울대입구역 1번 출구 노점 및 적치물 정비를 요청하셨습니다. 저희 단속반이 현장 출장한 결과, 해당 지역은 사유지 내의 행위로 사유지와 관련하여서는 도로법상 저촉대상이 아니어 강제 정비가 어려워 해당 점포 관계자에게 불편사항에 대해 전달하여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계도안내 조치하였습니다.

말씀하신바와 같이 서울대입구역 1번출구가 통행에 불편을 주는 지역이 된데 대해서 양해말씀드리며 해당지역은 앞으로도 수시로 순찰·점검하여 불편사항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답변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관악구청 건설관리과〔☎ 02-879-6724〕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끝.
답변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