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수정
작성자 고OO
제목 주민센터 야간운영
내용 서울대입구역 부근 오피스텔에서 직장다니는 아들이 살고있습니다.
주민센터를 꼭 방문해야만 가능한 서류ㅡ인감내기같은ㅡ를 위해 야간방문할 수 있는 날이 모든 주민센터가 짝수주 목요일뿐으로 정해져있는데, 가령...이를 인접 주민센터는 화요일에 야간을 운영하도록 하여 선택이 가능하도록 해주십시오.
목요일은 항상 늦게 끝나서 이용이 어려운데,모든 주민센터가 같은 날에 야간운영을 하니 갈 수가 없다고합니다.

서류떼기위해 회사에 출근을 할 수 없다는 건 불합리합니다.
야갸운영 요일을 동마다 탄력적으로 실시하여 직장인의 편의를 살펴주십시오.
첨부파일
공개여부 공개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 구는 주간에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분들의 민원 편의 증진을 위하여 매월 2,4째 목요일에 야간 민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각종 제증명 발급이 가능한 '민원 24시'가 활성화되고 무인민원 발급기 보급이 늘어나면서 야간 민원의 활용 실적은 저조한 실정입니다.
또한 인감 신고 및 변경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만 처리가 가능한 사항으로 야간 민원 운영 요일을 동 주민센터마다 다르게 운영한다 하더라도 개개인의 민원수요를 완벽히 반영하기에는 어렵고, 동마다 다른 야간 민원 운영일로 인해 혼란이 생길 여지가 있어 신중한 검토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우리 구정의 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