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협력해 주차난 해결해요 - 남부초등학교 복합화시설 개관식
등록일 : 2014.09.04

남부초교 복합화 조감도


[남부초교 복합화 조감도]


관악구는 신사동 남부초등학교에 지하공영주차장과 문화체육시설이 어우러진 복합화시설 공사를 완료했습니다.



주택 밀집 지역인 남부초등학교 주변은 주차공간 부족으로 골목에 불법주차된 차량이 많아 보행자 안전대책과 대규모 공영주차장 마련이 시급했는데, 눈이나 비가 올 경우에 학생들이 체육수업을 할 수 없어 실내 체육 공간도 필요했습니다.

구는 주차난 해소는 물론 주민 복지향상과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동작관악교육지원청, 남부초등학교와 협정을 체결해 학교부지를 활용한 시설복합화 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구비 29억 3천여 만원을 포함해 총 93억 4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 됐으며, 연면적 6,600㎡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습니다. 

남부초등학교 복합화시설 어울채


[남부초등학교 복합화시설 어울채]


지하 1~2층에는 공영주차장 135면이 들어섰고, 지상 1~4층은 농구, 배구 등 실내운동과 각종 학교행사 및 주민행사 등을 치를 수 있는 다목적 실내체육관, 시청각교실, 생활체육교실 등이 설치됐으며, 공영주차장은 임시운영을 거쳐 10월부터 관악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며, 정기주차는 거주자우선주차제 기준에 따라 배정할 예정입니다.



특히,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함께 키우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어울채’라는 새로운 이름도 지었습니다. 생활체육교실 등을 방과 후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해 학생들과 주민이 함께 이용하는 문화복지시설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자치구, 학교, 교육지원청 등의 협력으로 완공된 남부초등학교 복합화시설이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 문제였던 주차장 부족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