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치 아픈 부동산 분쟁 해결, 관악구가 돕는다!
등록일 : 2018.02.27

부동산 분쟁조정센터 상담모습

[부동산 분쟁조정센터 상담모습]

 

 “전세계약기간 만료 전 갑자기 집이 매매됐다고 한 달 내로 이사 가달라는 통보를 받았어요”

 

   다양한 부동산 거래에 따라 중개수수료 및 임대차 계약 관련 부동산 분쟁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관악구가 전문상담관이 무료로 부동산 분쟁을 상담해주는 ‘부동산 분쟁조정센터’를 설치, 26일(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부동산 매매, 임대차 등 각종 부동산 거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주민들이 상담할 전문기관이 없고, 공무원들이 전문적으로 대답해 주기 힘든 민원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취지입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관악구지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개업 공인중개사 전문상담관 4명이 순번제로 근무하며, 부동산거래 중개수수료 및 계약·해지에 따른 민원사항, 그 밖에 부동산 전반에 관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또한, 법적 분쟁소지가 있을 경우에는 관악구 무료법률상담 서비스와 연계 운영합니다.

  구청 본관 1층(지적과)에 위치한 조정센터는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며, 방문 또는 전화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상담예약은 구 홈페이지 부동산분쟁조정센터 상담예약 코너에 신청하거나 전화(☎879-6614) 또는 팩스(☎879-7836)로 해 주십시오.


  아울러 구는 홀몸노인, 소년소녀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주민을 대상으로 관내 공인중개업소와 연계, 기준액(전세 7천5백만원) 이하 주택에 대해 임대차 계약을 무료로 중개하고 있습니다.


  무료중개 대상 주민에게는 무료 법률 홈닥터 서비스, 희망온돌 행복한 방 만들기, 희망의 집수리 사업,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등으로 법률상담과 함께 이사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할 계획입니다.


  관악구 주민은 누구나 비용부담 없이 전문상담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된 분쟁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