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공간 이음’ 청년 꿈을 위한 공간으로 거듭나다
등록일 : 2018.04.25

구직자 '맞춤형' 프로그램 포스터 이미지 (자세한 내용은 하단 참고)


  관악구 낙성대동에 위치한 ‘청년공간 이음’은 청년들이 모여 서로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관악구가 ‘청년공간 이음’을 일자리카페로 새롭게 단장하고 26일부터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합니다.


  청년공간 이음은 158㎡ 규모로 관악구 봉천로 62길 5,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12월 서울시 일자리카페로 선정, 구는 일자리 키오스크와 현판, 사인물을 설치하는 등 일자리 카페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더불어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본격적으로 일자리 카페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이음에서 이뤄지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집단상담, 진로설계, 기업탐방 3단계로 청년 구직자가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26일 열리는 1단계 집단상담에서는 구직자의 현 진로단계를 파악하고 공유한다. 5월 3일에는 2단계로 개인별 직무적성을 진단하고 진로를 설계하며 5월 10일에는 기업의 숨겨진 이야기를 듣는 기업탐방 시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구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매월 1~2회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이밖에도 이음에서는 일자리 키오스크로 다양한 취업정보 등 일자리 콘텐츠를 발 빠르게 제공하고 매주 금요일 오후 2시~5시에는 서울시 전문 취업상담사가 일대일 상담도 진행합니다.
 
  또 다양한 먹을거리를 먹을 수 있는 공유부엌과 세미나룸을 무료로 개방해 청년들이 학업 및 취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휴식공간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한편 관악구는 청년공간 ‘이음’ 외에도 서울시 일자리카페 ‘비즈액티브 신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안내와 신청은 서울시 일자리카페 홈페이지 (http://job.seoul.go.kr)에서 해 주세요.

 관악에 자리 잡은 일자리카페가 청년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여 청년들의 꿈 실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02-879-5762) 또는 커리어투어(☎02-6954- 2272)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