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기자단] 신아름빛기자, 도림천의 새로운 이름 '별빛 내린천' 굿즈
등록일 : 2020.10.27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관악구에서는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행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의 구정참여 기회 확대, 능력개발과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했습니다.



 공모 분야는 두 가지 주제인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사업 ▲청년 취·창업과 연계한 사업으로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한 청년들이 스스로 지역문제와 청년 사업의 주체로서 참여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작년 청년 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강감찬 굿즈 개발등  통해 좋은 결과를 내었으며 올해는 도림천 새로운 이름인 별빛 내린천을 구민들과 더욱 친숙해지기 위해 새로운 굿즈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별빛 내린천의 의미는 ‘별빛내린천’의 자음 ‘ㅊ’과 별의 모양을 결합하여 강감찬 장군의 탄생설화 및 도림천의 자연과 다채로운 즐거움을 표현하는 형태로 정해졌으며   하늘의 수많은 별처럼 즐거움이 가득한 하천이라는 의미와 관악구의 도시브랜드 ‘강감찬 장군’의 탄생 설화인 별이 떨어지는 모습을 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도림천의 새로운 이름 별빛 내린천 굿즈는 4개월 동안 매주 2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겸해 관악구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디자인 전문가를 섭외 관악구 지역을 새롭게 공부를 하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한 지역의 특징을 살리면서 다양한 계층도 친숙히 접할수 있는 그립톡을 개발하였습니다.


[디자인 전문가와 아이디어 회의 모습]


 총 9개의 디자인 후보를  SNS상의 10대~ 60대 남녀 상관없이  관악구 구민 500명의 선호도 조사를 마쳤으며 가장 선호도 높았던 디자인으로 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도림천의 명물인 청둥오리, 서원교, 물놀이장, 우리가 그냥 지나칠수 있었던 도림천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